우리는 하루에도 몇 번이나 길을 걸으며 많은 건물을 지나칩니다. 각 건물은 건물번호판으로 그 곳의 주소를 알리고 있죠. 혹시 길에서 기존 번호판이 아닌 색다른 번호판을 보신 적 있나요? 그렇다면 울산 자율형 건물번호판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어딜까? 네가 있는 그 곳! – 울산 자율형 건물번호판 이벤트


 

- 이벤트기간 : 3월 20일(화) ~ 4월 15일(일)
- 당첨자발표 : 4월 20일(금)
- 참여방법 : 1) 자율형 건물번호판 사진 촬영

                  2) 울산시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 댓글 달기(인증사진&설명)

                  3) 본인 SNS에 공유
                  ※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https://goo.gl/52muVM
- 경품 : 1) 베스트포토상(10명): 메가박스 2인 콤보패키지
            2) 참여상(50명): SK주유권
- 문의 : 052-229-4471 토지정보과

 

 

 

점차 익숙해지고 있지만 가끔 어색할 때가 있는 도로명 주소. 만약 색다르고 아름다운 건물번호판에 주소가 적혀있다면 어떨까요? 눈에 띄는 디자인으로 표준 건물번호판보다 더 기억에 잘 남을 거예요.
 
울산시는 자율형 건물번호판 활용 확대와 인식도 향상을 통해 도로명 주소 생활화를 도모하고자 자율형 건물번호판 인증사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3월 20일부터 4월 15일까지, 울산시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서 참여 가능한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울산 지역 내에 있는 아름답고 창의적인 자율형 건물번호판 사진을 찍어주세요.
 
그 다음 댓글로 인증사진과 설명을 작성하고 게시한 내용을 본인의 SNS계정에 공유하면 끝! 댓글 내용으로는 그 건물의 위치와 그 곳에 가게 된 이유, 디자인 등에 대한 설명을 작성하면 돼요.
 

 


‘좋아요’를 많이 받은 ‘베스트포토상’ 선정자에게는 메가박스 2인 콤보 패키지 쿠폰을 드립니다. 또한 참여자 중 50명에게는 SK주유권도 드려요.
 
반드시 울산에 설치된 것이어야 하고, 주소가 잘 보여야 합니다. 또한 실제 촬영한 사진이 아니면 당첨자에서 제외됩니다.

 


 


자율형 건물번호판


ⓒ 행정안전부

 

- 건물번호, 한글 도로명, 로마자 도로명, 시각 경계선 표시
- 도로명과 건물번호 이외에 다른 정보는 표기할 수 없음

 

ⓒ 행정안전부


자율형 건물번호판은 건물번호판의 표시 사항 규칙을 준수하되, 건물 모양이나 색상에 어울리게 자율적으로 제작한 건물번호판을 말합니다. 최근에는 아예 건물이나 상호 이름을 ‘111건물’, ‘○○로 111’ 등 도로명 주소로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는 방문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위치를 찾아오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행정안전부


관광지역의 경우 그 지역만의 특색을 살려 건물번호판을 아기자기 하게 꾸미기도 합니다.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한 번 본 사람도 쉽게 주소를 기억할 수 있어요.

 

 

 

이상으로 울산에서 진행하는 자율형 건물번호판 이벤트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부터 두 눈 크게 뜨고 울산 곳곳에 숨어있는 매력적인 건물번호판을 찾아보세요. 멋진 건물번호판 사진으로 경품이 주인공이 되어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