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21일 울산에서 보기 힘든 눈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눈은 내렸지만 울산문화예술회관 에서 열리는 뒤란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았습니다. 소공연장에서 펼쳐지는 공연에는 매력적인 만능 보컬 ‘KCM', 차세대 발라더 ‘윤성기’, 독특한 음색의 로맨틱펀치 보컬 ‘배인혁’, 팝 블루스밴드 ‘블루 파프리카’, 실력파 기타리스트 싱어송 라이터 ‘조정치’가 출연합니다.

 

 

눈이 그치고 비가 내리고 있어서 몸은 추웠지만 뒤란을 볼 생각에 마음은 설레는 봄이었습니다.
울산문화예술회관 앞에 멋진 야간 분수를 보며 소공연장으로 향했습니다.

 

 

▲공연이 이루어지는 소공연장

 

 

7시, 공연이 시작할 때쯤 소공연장 입구에서부터 사람들이 많이 몰려 있었습니다. 공연을 함께 보면서 오랜만에 만나는 지인과 인사도 나누고 반가워하는 모습에 소공연장의 입구 부터 따뜻한 온기가 전해졌습니다.

 

 

 

미리 예매한 티켓으로 뒤란 무대를 감상하러 향했습니다.
사진촬영은 안되며, 물 이외의 음식물은 반입금지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팝 블루스밴드 ‘블루 파프리카’


이원영, 성기훈, 강민규 멤버이며 CJ문화재단의 튠업 12기 선정 아티스트로 팝블루스를 기반으로 하여 공감을 자아내는 노래들로 주목받는 밴드입니다. 지난 콜라보 콘서트에서 5분 매진 기록을 새웠습니다. 이로써 이 밴드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음악 프로그램에서 준우승으로 이름을 알린 윤성기, 꿀성대의 호칭 맞게 귀를 호강하며 정말 음악으로 힐링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뒤란 MC인 JK 김동욱과 대화하면서 그의 재치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실력파 기타리스트 싱어송라이터 ‘조정치’


조정치는 독특한 음색의 ‘키니 케이’와 듀엣곡 또한 준비했습니다.
키니케이의 단독 공연도 보았습니다. 처음 보는 키니케이의 음악에 빠져 흥이 한껏 올랐습니다.

 

 

 

음악으로 하나 된 울산 시민들은 행복한 힐링 시간을 가졌습니다. 뒤란은 지난 11년간 음악에 대한 경계를 두지 않고 대중가수와 인디 뮤지션, 지역 예술인들이 함께 꾸미는 무대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아온 음악 공연 프로그램입니다.

 

 

 

사람들이 21일 공연 중 가장 기다렸던 가수가 아닐까 싶었습니다. KCM 공연이었습니다. 이미 잘 알려진 가수이므로 라이브로 듣는 순간 너무 행복했습니다. 이번 공연에서 물론이라는 노래를 들려주었습니다. 물론 이란 제목을 듣고 떠올려지는 가수는 지아였는데 kcm의 노래였던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지역 팬들도 와주어 kcm의 인기를 실감하였습니다.
이날 공연된 녹화분은 3월 31일과 4월 7일 밤 12시 15분에 2주에 걸쳐 방송됩니다.

 

 

 

♣ 공공미술 야외조각전


뒤란 공연 보기 전, 울산문화예술회관의 야외전시 관람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철이라는 재료의 무게감을 전복하려는 듯 거대한 크기의 금속조각 작품을 출품한 김태인 작가는 ‘우연한 팽창’이라는 주제로 시간의 의미를 재고할 수 있게 표현하였습니다.


연중 상설로 전시하는 "공공미술 야외조각전" 은 260일간 도심 속 작은 야외정원으로 일상에 지친 시민들의 시원한 오아시스가 될 것이며 낮과 밤에 상관없이 언제나 전시장에서 작품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공공미술 야외조각전
◎전시기간 : 3월 8일 ~ 11월 25일
◎전시장소 : 울산문화예술회관 야외전시장

 

 

 

백재현 작가는 인체들을 등신대에 맞지 않은 육중한 거인의 모습으로 표현하여 부풀어진 거대함 속에서 현대인들의 감추어진 공허함과 상실감을 나타내려 했습니다.
야외전시를 보며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4월 4일(수) 저녁 7시 30분에 소공연장에서 펼쳐지는 공연에는 애절한 목소리의 발라드 여신 ‘왁스', 실력파 2인조 인디밴드 ’위아영‘, 음원차트 상위를 차지한 가요계 기대주 ’민서‘, 남성 보컬듀오 디셈버에서 솔로로 컴백한 ’DK'가 출연합니다.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4월 4일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 열린 예술 무대 뒤란
방송시간 : 매주 토요일 밤 24시 15분 (재방송 : 수요일 오후 7시)
공연시간 : (하절기)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30분 / 장소 : 문화예술 회관 야외공연장
               (동절기) 격주 수요일 오후 7시 30분 / 장소 : 문화예술 회관 소공연장
입장료 : 실내 공연 시 10.000원, 야외공연 무료
티켓 예매 방법 : 티켓 오픈은 공연이 있는 전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합니다.

                       http://ucac.ulsan.go.kr/

 

 

 

 

 

 

Posted by 울산정지영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윤지 2018.03.30 19: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tv에서 보던 뒤란! 직접 보고싶어요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