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개화 소식이 들려오면서 친구들과 벚꽃놀이 계획 세우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남는 건 사진뿐! 지천에 만개한 벚꽃 덕에 그냥 찍어도 인생샷이 되지만 이왕 찍는 거 더 잘 찍는 게 좋겠죠? 친구의 벚꽃놀이 인생샷을 위한 사진 찍는 법들을 소개할게요.

 

 

 

 

1) 자연스러운 상황 포착


사진이 어딘가 이상하다면 자세나 표정이 어색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땐 자연스럽게 눈을 감은 사진을 찍어보세요. 또는 친구가 한눈 파는 순간이나 뒤돌아 보는 장면 등 카메라를 의식하지 않을 때 찍어도 좋답니다. 만개한 벚꽃을 바라보는 자연스러운 모습을 담으면 훌륭한 사진이 탄생할 거예요.

 

 

 


2) 벚꽃 잎 흩날리는 타이밍 잡기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 잎이~’의 타이밍을 잡아보세요! 바람이 불어 낭만적인 벚꽃비가 내리는 순간, 친구의 인생 사진도 탄생합니다. 흩날리는 벚꽃 잎 아래로 자연스럽게 걷는 친구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보세요.

 

 

 


3) 잘 뻗은 벚꽃나무를 찾자


풍성하게 잘 핀 나무일수록 사진이 근사해집니다. 도로를 기준으로 반원 형태의 벚꽃터널이 있다면 화면 가득 벚꽃을 채워보세요. 배경이 멋있을 땐 전신보다는 상반신만 나오게 해 배경을 놓치지 않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4) 여백은 인물이 바라보는 방향에 두기


인물 사진을 찍을 땐 정 중앙 보다는 좌우 1/3 지점에 두어 여백을 만드는 게 더 좋은데요. 만약 친구의 시선이 오른쪽을 향하고 있다면 오른쪽을 막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사진을 볼 때 인물의 시선을 따라가기 때문에, 바라보는 쪽이 막혀있으면 답답해져요.

 

 

 


5) 수평 맞추기


사진의 기본은 수평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특히 인물 사진을 찍을 때에는 수평을 맞춘 상태가 좋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는 주변부 선이 휘어지는 왜곡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카메라의 격자무늬 안내선을 활용해 수평을 잘 맞춰 구도를 잡아보세요.

 

 

 


6) 스마트폰을 뒤로 기울이기


친구의 전신사진을 담고자 할 땐 스마트폰을 뒤로 기울이고 친구를 화면의 아래 쪽에 놓고 찍는 게 좋습니다. 카메라 각도 덕분에 다리가 길어보는 효과가 있어요. 필요한 경우 촬영자가 무릎을 굽히거나 앉아서 찍으면 좋은 사진이 나올 거예요.

 

 

 

이상으로 벚꽃놀이 인생샷 남기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투철한 작가정신으로 단 하루 친구만을 위한 사진작가가 되어보세요. 벚꽃놀이를 위해 근사하게 꾸민 친구가 최고의 모델이 되어 줄 거예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얼씨구 2018.03.25 14: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물이 좋으면 뭘 찍어도 인생샷, 인물이 안좋으면 암만 잘 찍어도 망작

  2. 윤창영 2018.03.26 08: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울산 화이팅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