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따뜻해지는 봄 날씨로 나들이하고 싶은 분들이 많을 텐데요. 울산시 남구에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나들이 가기 좋은 공간이 새로 생겨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문수누리길' 인데요, 문수힐링피크장에 위치하고 있는 이곳은 지난 14일에 개장하였답니다. 새롭게 단장한 문수누리길을 소개해드릴게요!

 

 

 

 

문수누리길은 문수힐링피크닉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문수힐링피크닉장은 이미 울산 시민들에게 잘 알려진 곳이지요? 해마다 1만 2천명이 넘는 많은 사람들이 다녀갈 정도로 입소문이 자자한 곳입니다. 야외에 피크닉장이 마련되어 있어 야외에서 직접 고기를 구워먹으면서 즐길 수 있는 곳이지요.

 

 

 

야외에 마련된 피크닉테이블에서 준비해온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어 저렴하게 외식하는 기분을 낼 수 있지요. 특히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에게 인기가 좋은데요, 바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분위기 있게 바베큐 파티를 즐길 수 있어 주말마다 예약이 가득 차 있답니다.

 

이곳은 미리 예약하고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

문수힐링피크닉장 예약 안내는 남구도시관리공단에서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http://www.uncmc.or.kr/index.ulsan?menuCd=DOM_000000101001006000)

 

이용방법은 울산누리 기사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도심 속 바비큐 파티! 문수 힐링 피크닉장 (http://blog.ulsan.go.kr/7312)

 

 

 

피크닉장 안쪽에 위치하고 있는 문수누리길!

 

문수누리길은 솔마루길을 연결하는 산책로로 총 860m 규모로 조성되었답니다. 이곳이 국토교통부의 '2017년 개발제한구역 환경문화사업'에 선정되어 주변의 다양한 시설과 연계하여 도심 속에서 자연과 함께 여가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였지요.

 

 

 

산책할 수 있는 길이 아주 잘 만들어졌는데요, 야자열매 껍질 섬유로 만든 친환경 야자매트도 있고 흙길, 데크 산책로 등 아이들도 안전하게 산책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답니다. 가파른 길이 아닌 평평하게 조성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걷기 좋습니다!

 

 

 

통나무 정자, 흔들의자, 정자쉼터, 유아 옥외학습장, 실개천 등 야외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체험학습으로 나들이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무더운 여름이 되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어린이 체험활동으로 문수누리길로 많이 찾아올 것 같네요! 산속이라 시원하고 좋은 공기도 마실 수 있고,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공간인 듯 합니다.

 

 

 

아직 개장한지 얼마 되지 않아 실개천에 물이 없지만, 여름이 되면 졸졸졸 흐르는 시냇물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여름철이면 문수힐링피크장에서 고기도 구워 먹고 문수누리길도 걸으면서 1석2조 휴양지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난히 추웠던 올겨울이라 따뜻한 봄이 더욱 반가운데요. 파릇파릇 새싹이 움 트는 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문수누리길에서 완연한 봄기운을 느끼며 걸어보면 어떨까요?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서소미 2018.03.21 16: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머 저도 여기는 담에 꼭 가봐야겠어요!

  2.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8.04.05 22: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진 명소 소개
    감사드립니다
    고생하셨어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