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CI, 브랜드의 BI처럼 박물관은 MI(Museum Identity)로 그곳을 대표하는데요. 2020년 개관할 울산시립미술관 MI디자인 선정을 위한 선호도 조사 참여로 울산시립미술관의 시작을 함께해주세요! 조사 기간과 후보들을 소개합니다.

 


 


■ 울산시립미술관 MI(안) 선호도조사


 

 

- 기간 : 3월 16일(금)~3월 22일(목) 7일간
- 대상 : 일반 시민 누구나
- 디자인 시안


  1안) 미술관의 건축물을 활용
  2안) 미술관 이름(UAM-이니셜) 활용
  3안) 울산의 대표 아이콘 ‘U’ 활용
- 참여방법 : 울산시 홈페이지(http://www.ulsan.go.kr/)
- 문의 : 문화예술과 시립미술관팀 052-229-3652

 

 

 

울산시립미술관 MI(안) 선호도조사는 3월 16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데요. 울산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디자인 3개 중 선호하는 디자인 1개에 투표하면 됩니다.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조사결과는 디자인 최종 결정에 반영할 예정입니다.
 
디자인 1안은 미술관 건축의 형태를 디지털 라인으로 형상화한 디자인이에요. 공간의 연결과 시간의 흐름을 속도감 있게 재탄생 시켰답니다. 2안은 미술관 영문 이니셜과 울산의 ‘U’를 활용한 디자인입니다. 이로써 일체감과 울산예술의 자긍심, 디지털 첨단도시 울산을 표현해냈어요.
 
3안 역시 울산을 상징하는 ‘U’를 활용해 다양한 예술작품들이 어우러진 아트 스퀘어를 표현했습니다. 미술관의 비전과 울산도시이미지를 최첨단 디지털 요소로 시각화했어요.

 


 


■ 울산시립미술관의 미션과 비전


 

 

 

- 현대예술 문화로 소통하고 대화하며 첨단 예술문화 현상을 공유하는 공공미술관 역할 수행
- 다양한 전시, 교육 제공으로 시민에게 현대문화 현상을 즐기고 융합할 수 있고,

   창조적이며 능동적인 소양 함양할 기회 마련
- 첨단산업사회의 예술과 문화현상에 대한 연구와 기록 축적
- 복합예술 작품에 관한 연구와 수집 수행으로 울산 및 한국의 현대미술 발전에 기여

 

 


아직 만날 수 없는 울산시립미술관, MI 투표를 위해선 울산시립미술관이 추구하는 바를 알아야겠죠? 울산시립미술관의 미션과 비전을 참고하면 후보디자인 선택에 도움이 될 거예요.
 
울산시립미술관은 시민에게 현대문화 현상을 즐기고 융합할 수 있고, 창조적·능동적인 소양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전시 및 교육을 제공하려 한답니다. 현대예술 문화로 소통하고 대화하며 이 현상을 공유하는 공공미술관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예정이에요.
 
뿐만 아니라 첨단산업사회의 예술, 문화현상에 대한 연구와 기록을 모으고 작품에 관한 연구와 수집을 혁신적인 방법으로 수행하려 합니다. 울산뿐만 아니라 한국의 현대미술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돼요.

 

 

 

이상으로 울산시립미술관 MI(안) 선호도 조사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울산시립미술관의 정체성을 잘 드러내면서, 울산의 특징이 담겼다고 생각하는 디자인에 투표해주시면 돼요.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