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문화행사프로그램 마련으로 어린이에게 역사 지식 제공과 상상력 자극에 도움을 주는 울산암각화박물관. 매달 어떤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을지 항상 기대가 되는데요. 따스한 봄과 함께 찾아온 이번 어린이 체험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릴게요.

  


울산암각화박물관 어린이 체험프로그램

 

 

- 일시: 3월 28일 (수) 10:00 / 11:00 / 13:00 / 14:00
- 장소: 울산암각화박물관 상설전시실
- 내용: 반구대암각화 문양을 이용한 핀 버튼 만들기
- 대상: 6세 이상 어린이 단체(20명)
- 신청기간: 3월 19일 (월) 11:00~
- 신청방법: 울산암각화박물관 홈페이지(http://bangudae.ulsan.go.kr) 신청
- 문의: 052-229-4792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입니다. 울산암각화박물관은 이 특별한 날과 연계해 어린이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요. 오는 3월 28일에는 ‘반구대암각화 문양을 이용한 핀 버튼 만들기’ 체험을 마련했답니다.
 
반구대암각화에는 청동기 농경문화와 신라시대 명문들이 새겨져 있는데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반구대암각화에 그려진 동물을 활용해 직접 핀 버튼을 만들어볼 수 있답니다.

프로그램은 오전 10시, 11시, 오후 1시, 2시까지 1일 4회 진행될 예정입니다. 시간은 약 40여 분 정도 소요될 예정이에요. 6세 이상 어린이 단체 관람객을 대상으로 하며 회당 20명씩 참여할 수 있습니다. 
 

 

출처:울산암각화박물관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단체 인솔자가 대표로 신청해주시면 돼요.

3월 19일인 오늘 오전 11시부터 울산암각화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울산암각화박물관에 전화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지난 울산암각화박물관 체험프로그램


1) 클레이 아트로 만든 암각화 속 고래
클레이 아트는 아이들이 손으로 만지작거리며 소근육 발달에 도움을 주고 두뇌 활동에도 좋아요. ‘클레이 아트로 만든 암각화 속 고래’는 이 클레이 아트와 반구대암각화를 결합시켰답니다. 반구대 암각화에 새겨진 고래를 클레이를 이용해 직접 만들어 보는 즐거운 시간을 마련했어요.

 

 


2) 암각화 속 동물을 새긴 석고방향제 만들기
바위에 있던 암각화 속 동물들을 석고방향제에 그대로 옮겨 나만의 반구대암각화를 만들었어요. 석고방향제를 직접 만들면서 암각화에 어떤 그림들이 새겨져 있는지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은은한 향이 나기 때문에 어디든 두기 좋아 실용적이기도 한 프로그램이랍니다.

 

 

 

 

울산암각화박물관 어린이 체험프로그램은 아이들의 눈높이와 취향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데요. 눈으로 보고 손으로 직접 만지면서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을 마련합니다. 이번 3월 체험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