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울산 중구의 세번째 캠핑장, 태화연 오토캠핑장
누리 GO/블로그기자2018. 3. 5. 08:30

 

울산 중구의 세 번째 캠핑장, 태화연 오토캠핑장

 

얼마 전, 울산 혁신도시 인근에 위치한 태화 저수지에 '태화연 오토캠핑장'이 개장했습니다. 입화산 참살이숲 야영장과 황방상 생태야영장에 이어 중구 지역 내 세 번째로 탄생한 캠핑장인 이곳은 역시 도심지와 가까워 접근성이 높은 장점이 돋보이는 곳입니다.

 

사실 지난 여름에 임시 개장으로 많은 캠퍼들의 관심 어린 사랑을 받았던 곳인데, 마무리 공사 후에 완공되어 정식으로 개장한다고 하니 이제 곧 캠핑족들의 치열한 예약 경쟁이 시작될 것 같네요.

 

 

 

 

입구에 위치한 관리실을 지나면 왼편으로 태화저수지가 탁 트여 있습니다. 그리고 그 주변으로 데크를 이용해 조성된 산책로가 굉장히 멋스러워 보였습니다.

 

 

 

아직은 쌀쌀한 날씨이지만 소문을 듣고 찾아온 부지런한 캠핑족들로 활기 넘치는 분위기입니다. 곳곳에서 바베큐 파티를 준비하며 고기 굽는 냄새가 침샘을 자극하고, 왁자지껄한 아이들 소리에 덩달아 신이 나는. 바로 그 맛에 불편한 야외취침을 감수해가며 캠핑을 떠나는 것이겠지요?

 

 

 

편의시설인 화장실과 샤워장, 취사장도 둘러보았습니다. 캠핑을 하게 되면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지요. 온수보일러가 설치되어 있고, 취사장 안에도 히터가 있어서 겨울에도 따뜻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새롭게 문을 여는 캠핑장답게 위생 및 청결상태에도 매우 만족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앞으로 이곳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모범적인 시민의식을 발휘하여 깨끗하게 사용하고 관리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겠지요? 

 

 

 

현재 '태화연 오토캠핑장' 은 오토캠핑 사이트 41면과 카라반 5개로 조성되어 있으며 올해 말까지 오토캠핑 사이트 20면과 카라반 5개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태화저수지를 둘러싸고 있는 둘레길 데크 산책로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귀여운 그네의자, 아담한 정자와 잔디광장 등이 있어 자연 속에서 편안한 쉼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황방산 생태야영장과 마찬가지로 입화산 참살이숲 야영장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이용금액은  비수기의 경우 오토캠핑장 1박 1면당 평일 20,000원 주말과 공휴일 25,000원 (7~8월 성수기는 3만원)/ 캠핑트레일러 1박 1대당 평일 13만원 (7~8월 성수기는 15만원), 주말과 공휴일 11만원이 기준가로 정해져 있습니다. 울산시민의 경우 이 금액의 20%,  중구민은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그 밖에도 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들에게도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적용되고 있다고 하니 미리 확인해보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 태화연 오토캠핑장

주소 : 울산 중구 태화동 281번지 일대

예약안내 : http://camping.junggu.ulsan.kr/

            (입화산 참살이숲 야영장과 같은 홈페이지에서 예약가능합니다.)

이용시간 : 오후 2시~익일 오전 11시 (연중무휴로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