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체험 영상관, 번개맨 우주센터가 개관합니다.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안에 어린이들을 위한 "번개맨 우주센터"가 생겼습니다. 번개맨은 EBS  교육방송의 인기캐릭터이고, 번개맨 우주센터는 이러한 번개맨을 이용한 국내 최초의 영상 테마관이라고 합니다. '번개우주선'과 '번개미로' 등 2개 동의 시설로 지어져 어린이 관람객들의 흥미를 자극하게 될 새로운 놀이 체험관이 우리 울산시에 개관한다니 참으로 반가운 소식입니다.

 

 

 

 

번개맨 우주센터는 2월 말까지 무료 시범운영 기간을 거친 후, 3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현재는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2시 30분으로 매일 2회에 걸쳐 무료 운영되고 있는데, 정식 운영하는 3월이 되면 1일 5회, 회당 20명으로 인원을 제한한다고 합니다.

 

요금은 번개우주선과 번개미로 각각 소인 9,000원/대인 3,000원이며 2종 이용권은 소인 15,000원/대인 5,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었습니다. (소인 만 3세~만 15세/대인 만 16세 이상) 한편, 울주군민과 장애인, 국가유공자 및 다자녀, 단체 할인과 경로(만 64세 이상), 영유아(만 3세 미만)는 무료 요금이 적용되니 이용하시기 전에 꼼꼼하게 확인하셔야겠습니다.

 

 

 

매표소에서 표를 받고, 체험시간 10분 전에 번개우주선에 입장했습니다. 보통 만 4~6세 영유아들에게 적합한 이곳은 실내가 조금 어두워서 혹시나 아이가 겁을 먹거나 무서워할 수도 있으니 보호자께서는 이 사실을 미리 인지하고 동행해주실 것을 권유 드립니다. 물론 진행요원들의 친절한 안내가 있으니 그리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화면 속에 등장한 번개맨의 안내에 따라 번개우주선에 탑승하면 다중화면으로 구성된 실감 나는 어트랙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울주군의 이름난 신불산 억새와 파래소폭포, 간절곶 등이 영상으로 구현되어 더 재미있고 실감하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다시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에 위치한 번개맨 우주센터로 착륙하게 되지요.

 

 

 

 

두 번째 체험관인 번개미로는 권장 연령이 7세 이상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면 어린이들은 번개신으로부터 번개요원이 되기 위한 3가지 미션을 부여받게 됩니다. 일단 배부받은 번개팔찌를 손목에 차고, 간단한 인적 사항과 핸드폰 인증을 받은 후 미션 수행을 위한 레이저 미로를 통과하면 됩니다.

 

 

몸을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레이저 광선에 털끝 하나 닿지 않게 미로를 피해 가는 아이들의 진지한 모습이 대견해 보입니다. 세 개의 미로방으로 나누어 들어간 아이들이 미로 체험을 모두 마치고 나오면, 전광판을 통해 수호보물을 찾아 점수를 획득한 아이들의 랭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수호동물로 변신해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데, 이 사진은 번개팔찌를 등록할 때 입력했던 핸드폰으로 자동 전송됩니다.

 

 

 

마지막으로 아이들을 유혹하는 아담한 기념품샵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한편, 센터 주변에는 바닥에 번개맨 캐릭터 그림이 있어서 포토존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특히나 사진 촬영자와 피사체의 위치를 표시해두어서 만족스러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훌륭한 도우미가 되어줍니다.

 

이처럼 새롭게 오픈한 번개맨 우주센터에서 아이들에게 즐거운 시간,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주시면 어떨까요? 다만 어린이 체험시설인 만큼 성인 단독 체험은 불가하니 이 점은 유의하셔야겠습니다.

 

 

# 번개맨 우주센터

 

주      소 : 울산 울주군 상북면 알프스온천5길 103-8

문의전화 : 052) 254-0272

운영시간 : 매일 10시~18시

               휴무일 (1월 1일,설날-추석 당일,매주 월요일)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