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도 미로공원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신라 문무대왕의 왕비가 호국룡이 되어 잠겼다는 신비한 전설을 간직한 대왕암공원! 바로 이곳에 미로공원이 있답니다. 시원한 동해바다 앞 펼쳐진 대왕암공원의 특별한 미로원을 소개할게요.

 


■ 대왕암공원 미로원
- 위치: 울산 동구 등대로 95(일산동)
- 면적: 2,432m²
- 문의: 052-251-2125

 

 

 

미로원 소개를 하기 전에, 알고 가야 할 이야기가 있습니다.

 

 

 

바로 그리스 신화의 크레타섬 미로 이야기인데요.

이 신화에는 반인반우(牛)의 괴물 미노타우르스가 등장합니다. 미노타우르스의 흄포로 매년 사람을 재물로 바쳐야 했고, 많은 이들이 미노타우르스를 없애기 위해 도전했지만 미노타우르스의 미로가 너무 복잡해 살아 돌아온 사람이 없었는데요. 이 때 아테네의 영웅 테세우스가 아리아드네 공주의 조언대로 입구에 실을 묶어 미로에 들어간 다음, 미노타우르스를 죽이고 실을 따라 무사히 탈출하게 됩니다.
 

 


대왕암공원의 미로원은 바로 이 미노타우르스의 미로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미로인데요.

 

 

대왕암공원 중앙 2,432m² 부지에 위치해 있어요. 미로는 가운데 파고라를 두고 입구와 출구가 있습니다. 입구부터 가족들이 다 함께 출구까지 찾아도 좋고, 입구와 출구에서 각각 시작해 누가 먼저 중앙 파고라에 도착하는지 내기해봐도 재밌을 거예요.
 

 

 

 


1) 주변 가볼만한곳 – 미르놀이터
- 위치: 울산 동구 등대로 155(일산동)
- 문의: 052-209-3738
 
미로원만으로 아쉽다면 미르놀이터를 방문해보세요.

미르는 용을 이르는 순우리말로, 대왕암공원의 상징과도 같은 용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놀이터랍니다. 용 모양의 기구와 자연에서 얻은 재료로 만든 친환경 숲놀이터는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노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나무로 된 징검다리, 움막집, 캐릭터 포토존 등 나무를 활용한 다양한 시설이 있어요.

이 시설들은 죽은 나무 등을 활용한 것이라 환경호르몬 걱정 안하셔도 된답니다. 숲과 흙을 보기 힘든 도시에서 오랜만에 자연을 만끽해보세요.

 

 

 


2) 주변 가볼만한곳 – 소리체험관
- 위치: 울산 동구 성끝길 103
- 입장료: 성인 1,000 / 청소년 700 / 어린이 500
- 운영시간: 09:00~18:00 (카페 10:00~22:00)
- 휴무일: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월요일

 

 

 

대왕암공원 인근에 위치한 소리체험관은 공원 산책과 함께 들러보면 좋은 곳입니다.

이 곳은 동구를 담은 동축사 새벽종소리, 마골산 바람소리, 슬도 파도소리 등 소리9경을 보여주는 곳이에요. 울산을 소리로 즐기고, 바로 앞 슬도 바다를 눈으로 즐길 수 있어 눈과 귀가 즐거운 공간이에요.

특색 있는 체험 공간에 내부까지 알차게 가득 차 있어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어요.

 

 

온 가족이 방문하기 좋은 대왕암공원!

소소한 재미를 주는 미로원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주변 시설도 더불어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