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낸 세금을 복지혜택으로 돌려받는 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납세의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면, 당연히 알아야 할 복지 혜택 중 하나인 보건소 무료 이용에 대해 소개를 합니다.

 

 

 

 

 

울산 동구청 옆에는 보건소가 함께 있어 시민들이 편하게 언제든 이용 가능합니다. 저는 오늘 친구가 보건소 무료 산전검사를 받는다기에 함께 따라갔습니다.

 

새 생명을 맞이하기 위하여 현재 몸 건강상태를 살펴보고 부족한 것은 무엇인지 알아보는 데에는 다소 비용이 듭니다. 산부인과에 가서 많이 하시는 산전검사 때문인데요. 임신 준비를 위해 검사를 안 해볼 수도 없고 어디가 저렴한지 알아보고자 하신다면 단연 보건소를 꼭꼭! 방문하셔야 합니다.

 

 

 

동구 보건소 1층 임산부실에서는 예비맘 건강검진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예비신부 및 신혼여성을 위해 산전검사에서 시행하는 풍진, 간염(A,B,C), 성병(에이즈, 매독), 빈혈, 소변검사 실시, 신장기능검사, 간기능검사, 갑상선검사 등 대부분의 검사를 이곳에서 무료로 받아 볼 수 있으며 검사를 마친 예비맘들에게 무료로 엽산제 2개월분을 나누어 줍니다.

 

또한 돌전 아기들 무료 예방접종도 이곳에서 시행하고 있는데, 아이들의 안전접종을 위해 시간이 정해져있으니 참고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처음 방문한 임산부실은, 예방접종을 위한 곳이 따로 있고 아이를 눕힐 아기 침대로 구비되어있습니다.

또한 임산부의 건강을 위해 하루 적정 일일 섭취량을 모형 음식으로 보여줘 산모의 건강을 유지하는 여러 방법을 알려줍니다.

 

 

 

임신이 확인되면 발급되는 임산부 배지 교통시설을 이용할 때 사람들이 알아보고 좌석을 양보해주고 배려를 해줍니다. 앞으로 이 핑크 배지가 보인다면 우리 모두 양보하고 배려해주는 모습을 보이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임산부와 영유아 사업에는 무엇이 있는지 자세히 적힌 안내 책자들이 많이 구비되어있으며, 출산 준비를 위한 베이비페어 무료입장권도 여기서 받을 수 있습니다.

 

 

 

제 친구도 산전검사를 위해 피를 뽑았습니다. 산전검사는 채혈과 소변검사를 통해 이루어지는데 바로 결과가 나오지 않고 2주 뒤에 결과를 알려준다고 합니다. 검사지를 비롯한 소견은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고 혹은 방문을 통해 검사지에서 모르는 부분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보건소에서는 산전검사뿐만 아니라 영유아 필수접종과 생후 6개월~59개월까지의 아이들과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독감 예방접종, 폐렴 예방접종, 장티푸스 예방접종 등을 무료로 접종합니다. 내가 낸 세금을 복지로 돌려받고 누리는 것도 세금을 똑똑히 잘 내는 방법이겠죠?

 

 

 

 

Posted by 서소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