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에 나와있는 물품이나 서비스 등을 구매하는 우리는 모두 ‘소비자’라고 할 수 있죠.

이러한 소비자들의 권익을 증진시키기 위해 운영중인 ‘소비자모니터’가 벌써 제11기를 위촉했으며, 현재 추가 모집을 받고 있습니다.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떻게 신청하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제11기 소비자모니터 추가 모집
- 접수기간: 2018. 1. 8. ~ 1. 12. 18:00
- 지원가격: 소비자교육, 홍보,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울산 시민
- 지원방법: 지원서 작성 후 이메일 접수(0sun@korea.kr)
- 활동기간: 2018년 1월 ~ 2018년 12월
- 결과발표: 2018. 1. 16. 17:00 소비자센터 홈페이지(http://www.ulsan.go.kr/consumer/index)
- 문의: 052-229-2888

 

ⓒ울산시 소비자센터


소비자는 기본적으로 서비스로부터 안전할 권리, 물품 등을 자유롭게 선택할 권리, 알 권리 외 8대권리가 있습니다. 이를 보호하기 위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소비자 분야의 자원봉사단이 바로 소비자모니터인데요. 이번 추가 모집 인원은 제11기 소비자모니터의 결원을 채우기 위한 10명 정도입니다.
 
소비자모니터는 소비자정보 모니터링, SNS 홍보, 건전 상거래질서 모니터링과 소비자 피해예방 캠페인 활동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울산시는 매년 소비자 역량강화 과정을 통해 시민 소비자 리더를 양성하고 있는데요.
 

 


분야별 강사양성 과정을 통해 소비자교육 현장 활동 지원 및 보조 강사로도 활동하게 됩니다. 소비자 교육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건전한 소비마인드 함양, 노년층을 대상으로 소비자피해 예방 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지역 소비자업무 담당자, 소비자모니터 등을 대상으로 전문성을 향상시켜 줄 교육이랍니다.
 

 

 


소비자모니터는 소비자교육과 홍보,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울산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어요. 울산시 홈페이지 또는 소비자센터 홈페이지의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시면 된답니다.

오는 1월 12일 18시까지 접수하니 마감 시간을 잘 지켜 주세요.
 
1년 내내 펼쳐질 다양한 활동들이 벌써 기대 되는데요. 결과 발표는 1월 16일 화요일 울산시 소비자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소비자모니터에 선정될 경우 2018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활동하게 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고취시켜줄 소비자모니터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소비자모니터는 연간 170회 이상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소비자들이 피해입지 않고 건전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어요. 함께하고자 하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