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은 피부뿐만 아니라 눈, 코, 피부 모두 건조해지는 계절입니다. 피부 당김이 심하다 못해 따가울 때도 있는데요. 피부가 민감해지는 이유는 추운 날씨 때문에 얇아진 피지막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기 때문이에요. 건조한 겨울철, 피부를 지키기 위해 보습하는 꿀팁을 소개해드릴게요.
 

 

 


1) 과한 난방 자제하기


겨울철 많이 사용하시는 히터나 온풍기는 피부의 수분을 증발시킵니다. 또한 과도한 난방으로 실내 온도가 너무 높을 경우 건조해져 피부가 메마르고 거칠어지는데요. 실내온도는 약 20℃ 정도로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히터, 온풍기 사용을 꼭 해야 한다면 얼굴에 직접 닿지 않게 해주세요.

 

 

 

2) 자주 환기하기


실내 온도만큼이나 중요한 게 바로 습도입니다. 실내 습도는 40~60% 정도가 적당한데, 난방을 하게 되면 실내 습도가 낮아져요. 따뜻한 실내도 좋지만, 실내 습도를 위해 자주 환기해주세요. 가습기 등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목욕 후 3분 내에 보습제 바르기


촉촉한 피부를 위해서는 목욕 후 즉시 보습제를 발라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 게 좋습니다. 또한 피부가 건조한 경우 겨울철에는 매일 샤워하기보다 주 2~3회 정도 해주는 게 적당해요. 피부 타입에 맞는 보습제와 적당한 목욕, 샤워로 겨울철 피부 건강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4) 마스크팩 하기


주 1~2회 정도 마스크팩을 이용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도 좋아요. 마스크팩은 팩 뒤에 적힌 시간을 가급적 지켜주세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오히려 수분을 뺏겨 말짱 도루묵이 돼버린답니다. 오늘 밤 잠들기 전 마스크팩 하시고 촉촉하게 주무시는 건 어떨까요?
 

 

 


5) 물 자주 마시기


마지막 팁은 물을 자주 마시는 것입니다. 물을 마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세요. 물을 자주 마셔주면 체내 노폐물을 제거해 피부톤 개선에도 도움을 줘요. 연령과 성별에 따라 다르지만 하루 물 권장량은 약 2L 정도입니다. 본인에게 적당한 물 섭취로 겨울철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보세요.

 

 


이상으로 겨울철 촉촉한 피부를 위한 보습 꿀팁을 알아보았습니다.

생활 속에서 틈틈이 실천한다면 겨울 칼바람에도 끄떡없는 촉촉한 피부를 가질 수 있을 거예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