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이 다가오면서 본격적으로 추워지고 있는데요. 추운 날도 있지만 상대적으로 덜 추운 날도 있어 매번 옷차림이 신경 쓰입니다. 너무 두껍게 입자니 덥고, 얇게 입으면 추워서 고민 많으셨을 거예요. 오늘은 12월의 울산 날씨 전망과 오늘의 날씨를 알아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12월 울산 날씨 전망(2017. 11. 23. 11:00 발표 기준)


 

울산의 12월 날씨는 1주에는 평년보다 낮은 경향을 보이겠으나, 2~4주에는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은 경향을 보일 전망이에요. 강수량은 1~2주에는 평년과 비슷하거나 적은 경향을, 3~4주에는 평년과 비슷하거나 많은 경향을 보일 듯합니다.

 

#기간 주평균기온 주강수량

· 1주(12. 04.~12. 10.) : 평년보다 낮겠음 평년보다 적겠음

· 2주(12. 11.~12. 17.) : 평년과 비슷 평년과 비슷 또는 적겠음

· 3주(12. 18.~12. 24.) : 평년과 비슷 또는 높겠음 평년과 비슷 또는 많겠음

· 4주(12. 25.~12. 31.) : 평년보다 높겠음 평년보다 많겠음


12월 1주 차에는 맑고 건조한 날이 많을 듯하고, 2주 차에는 대륙고기압과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으로 기온 변화가 클 전망이에요. 3, 4주 차에는 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지만 저기압의 영향을 받을 때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날씨 알아보는 법


 

1. 기상청 기상콜센터 131

- 이용시간: 365일 24시간 서비스

- 이용방법: 국번 없이 131번으로 전화

                 1번) 오늘, 내일 날씨 / 2번) 해상날씨 / 3번) 기상특보

                 4번) 현재 날씨 / 5번) 주간날씨 / 6번) 다이얼부이

                 7번) 항해기상정보 / 99번) 타지역날씨 / 0번) 기상상담사연결


얼마 전 MBC 예능 ‘나혼자산다’에서 가수 헨리가 폭우 속 라이딩으로 웃음을 선사했었죠. 라이딩 도중 만난 비에 당황한 그가 날씨를 알기 위해 도움을 요청한 곳, 바로 기상청의 ‘기상콜센터 131’입니다. 국번 없이 131로 전화를 걸면 현재 위치 혹은 원하는 지역·시간의 기상 예보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어요.

 

ARS를 통해 날씨를 알거나, 직원에게 직접 설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전화만 이용 가능한 경우에 유용하겠죠? 언제나 신속하고 정확한 예보를 위해 노력하는 131 기상콜센터. 기상 상담을 하고 난 후, 상담원에게 따뜻한 인사말을 건네보는 건 어떨까요?

 

 

 

2.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호우호우 공감날씨 (구글 플레이, 애플 앱 스토어 지원)

- 다운로드 : http://www.houhouweather.com/ 


‘호우호우-공감날씨’는 기상청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장 정확한 날씨 정보를 제공해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애플 앱 스토어에서 ‘호우호우’로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특히나 미세먼지 때문에 공기가 좋지 않은 요즘, 미세먼지 상태까지 체크해주기 때문에 유용한 앱입니다. 귀여운 캐릭터가 건네는 친근한 날씨 알림은 여러분의 외출 고민을 덜어줄 거예요.

 

 


원기날씨 (구글 플레이, 애플 앱 스토어 지원)

- 다운로드 : 구글 플레이) https://goo.gl/nXob7e 

                 애플 앱스토어) https://goo.gl/1HGbtP

 

‘원기날씨’ 어플 역시 기상청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 단위로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해주는데요. 기상청 모바일 앱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날씨 위젯을 제공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즐겨 찾는 지역에 여러분의 지역이나 자주 방문하는 지역을 등록해 알림을 받아보세요.


 


이상으로 12월 울산의 날씨 전망과 날씨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뛰어난 기술로 예측한 날씨라 해도 달라질 수 있으니 자주 확인해주세요. 날씨 확인 잘 하셔서 건강한 겨울 지내시길 바라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