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아르코 공연연습센터가 개관했어요!
누리 GO/블로그기자2017. 12. 7. 08:30

 

11월 28일 민간공연예술단체의 안정적인 연습공간 제공을 위해 '아르코 공연연습센터@울산'이 개관했습니다. 공연예술 단체에 최적화된 연습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지역 예술단체의 많은 기대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르코 공연연습센터 개관


 

 

이번 '아르코 공연연습센터@울산'은 서울, 인천, 부산, 창원, 전주 등에 이어 11번째로 개관했습니다. 이번 센터는 민간 공연예술 단체의 안정적인 연습공간 제공과 울산지역 창작 기반 조성을 위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습니다.  

 

 

 

구 울주군 보건소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공연예술 연습공간으로 재탄생한 이번 센터는 대연습실, 중연습실, 세미나실, 사무실, 휴게 공간 등으로 조성되어 있고, 지하 1층에서 지상 2층 규모로 착공되었습니다.

 

 

 

개관식을 찾은 김기현 울산시장은 " 옛 울주군보건소 공간이 문화예술 연습공간으로 바뀌었다는 것은 몸의 건 강을 지키던 곳에서 정신과 마음 건강을 지키는 곳으로 바뀐 것이며 문화예술 창작의 산실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개관식에는 문화예술 관계자, 시민을 비롯한 윤시철 시의회 의장, 송병길 시의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양효석 공연예술본부장, 박상언 울산문화재단 대표이사 등이 참석하였습니다.

 

 

 

식 후반부에는 지역 예술인들의 다양한 공연도 꾸려져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앞으로 연습센터가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는 장으로 발전할 가능성을 엿볼 좋은 기회였습니다.

 

 

 


■  시설안내 및 이용안내


 

아르코 공연연습센터@울산은 '울산 남구 거마로 134번길 20'에 위치하고 있으며 센터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9시~22시까지(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 주 6일 운영됩니다.

 

 

 

대연습실 음향시설, 전면거울, 무용바, 프로젝터 시설, 중연습실1은 음향시설, 전면거울, 무용바, 탈의실,

중연습실2는 전면거울, 무용바, 탈의실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정기대관은 연간 4회 분기별(2,5,8,11월 중)로, 수시대관은 정기대관 후 잔여 일에 한해 신청 가능합니다. 최초 사용일 7일전 신청, 접수해야 합니다. 내년도 센터 1/4분기 정기대관 신청은 29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아르코 온라인 통합대관 시스템(http://bang.arko.or.kr)을 통해 받습니다.

 

 

 

 

대관료는 대연습실은 시간별 2만 원(오전10시~오후1시, 오후2시~오후5시, 오후6시~오후10시)이며, 전일 사용(오전10시~오후10시)의 경우 4만 원입니다. 중연습실은 같은 시간별로 1만 원이고, 전일 사용은 2만 원입니다. 세미나실 사용은 무료이며, 연습공간 운영자에게 사전 신청 후 이용 가능합니다.

 

 

이번 아르코 공연연습센터 개관을 계기로 울산의 문화예술이 한걸음 발돋움하는 좋은 출발이 되기를 바랍니다.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많은 이용과 함께 좋은 창작 활동을 보여주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