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고의 축구 팀을 결정할 명승부, 2017 FA컵 결승 2차전이 울산의 홈경기장인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이번주 일요일 치러집니다! 울산현대축구단과 부산 아이파크의 대결에 귀추가 주목되는데요.

우승팀은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ACL)에 직행하게 됩니다.

 

 

 

ⓒ 울산현대축구단 홈페이지

부산 아이파크는 FA컵 역사상 결승전에 오른 첫 K리그 챌린지 팀으로 만만치 않은 상대입니다. 승강 플레이오프에서 상주 상무의 벽에 막혀 K리그 클래식 승격은 무산됐지만, 좌절하지 않고 FA컵을 준비했는데요. 

 

 

2017 FA컵 결승전 울산현대축구단 홈경기

- 일시: 2017. 12. 03. (일) 13:30
- 장소: 울산시 남구 문수로 44 울산문수축구경기장
- 대진: 울산현대축구단 vs 부산 아이파크
- 중계채널: KBS1TV, 네이버스포츠

 

 

 

ⓒ 울산현대축구단 홈페이지

32강전 우승을 시작으로 클래식 팀들을 쓰러뜨리면서 ‘K리그 클래식 킬러’라는 별칭을 얻게 되었습니다.

지난 10월,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故 조진호 감독을 위해 FA컵 우승이라는 목표를 향해 달리고 있는 부산 아이파크. 이번 경기를 통해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을 지, 기대가 됩니다.

 

 

한편 울산현대축구단 역시 승리를 놓칠 수 없는 이유가 분명히 있는데요.

울산현대축구단은 대표적인 클래식 팀으로, 1983년 이후 첫 FA컵 우승을 노리고 있어요. 이번 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아쉽게 ACL 출전 티켓을 놓친 울산에게, 이번 FA컵 우승은 ACL 출전권을 획득할 기회입니다. 그래서 그 어느 때보다 더 FA컵 우승을 향한 열망과 자신감이 큽니다.
 

 

 

ⓒ 울산현대축구단 홈페이지

양 팀 감독들은 경기에 나설 공격수들을 미리 밝히기도 했는데요.

부산의 이승엽 감독 대행은 FA컵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 최승인 선수를 내보낼 생각이라고 밝혔습니다.

울산의 김도훈 감독은 팀의 부주장인 이종호 선수의 출전을 예고해 양 팀 최고의 맞대결이 펼칠 예정.
 

 

ⓒ 울산현대축구단 홈페이지

부산과 울산은 역대 상대 전적이 정확히 50%로 팽팽한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FA컵에서 2연전에서 모두 승리한 팀이 상대전적에서 앞서게 돼요. 그야말로 용호상박이라고 할 수 있는 이번 FA컵 결승전을 12월 3일 울산 문수경기장에서 만나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