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외출 시 빼놓을 수 없는 동반자가 있습니다. 바로 손난로인데요. 하지만 안전사고가 걱정돼 붙이는 핫팩이나 충전식 손난로 구매를 망설였던 분, 계실 거예요. 오늘은 집에 있는 재료로 안전하면서 건강도 지키는 천연 손난로 만드는 법을 소개해드릴게요!

 

 

 


1) 귤껍질을 이용한 향긋한 손난로


겨울을 대표하는 과일인 귤은 비타민 C가 풍부해 감기 예방에 효과가 있죠. 새콤달콤한 귤은 쌓아두고 먹다 보면 금세 바닥을 드러내곤 하는데요. 그만큼 버려야 할 귤껍질도 많아집니다. 하지만 이제 귤껍질, 버리지 말고 손난로로 활용해보세요!
 

<만드는 법>
① 3~4개 분량의 귤껍질을 모아 비닐봉지나 랩 등에 담은 뒤 전자레인지에 30~40초 정도 돌려주세요.
② 데워진 귤껍질을 손수건 등 천으로 감싸주면 완성!

 

이때 주의할 점은, 마르지 않은 촉촉한 상태의 귤껍질을 넣어줘야 한다는 것! 귤껍질 손난로는 1시간에서 길면 2시간 정도까지 유지돼, 출근길에 가볍게 들고 다니기에 안성맞춤이에요. 너무 오래 돌리면 귤껍질이 탈 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라요.

 

 


2) 팥으로 만드는 따끈따끈한 손난로


죽으로 쑤어 먹어도 맛있고, 밥에 넣으면 고소한 맛과 함께 즐거운 식감을 주는 팥! 팥은 피로 회복에 좋기도 해요. 이렇게 유용한 팔방미인 팥의 장점이 또 하나 있습니다. 바로 다른 곡물들보다 열전도율이 높아 열기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이를 이용해 만든 팥 손난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만드는 법>
① 깨끗이 씻어 말린 팥, 면으로 된 천 또는 수면양말을 준비해주세요.
② 원하는 손난로 사이즈로 재단한 천에 팥을 적당량 담아주세요.

    단면을 촘촘히 꿰매야 팥이 새어 나오지 않아요.
③ 바느질로 입구를 막아주면 끝! 전자레인지에 2~5분 정도 돌려 사용하세요.
 
팥 손난로의 장점은 전자레인지에 다시 데워 재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또, 천 주머니를 길게 만들면 어깨나 허리 등의 찜질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답니다!
 

 


3) 커피 찌꺼기로 만드는 손난로


 

카페에 가면 종종 커피 찌꺼기를 무료로 구할 수 있는데요. 이미 많은 분들이 욕실 등의 장소에 탈취제, 방향제로 두고 있는 커피찌꺼기. 뿐만 아니라 기름때 제거, 천연팩으로도 활용될 만큼 그냥 버리긴 아까운 게 커피찌꺼기예요. 마지막으로 소개할 천연 손난로는 바로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손난로랍니다.


<만드는 법>

① 바싹 말린 커피찌꺼기와, 스타킹을 준비해주세요.
    (곰팡이가 잘 생기기 때문에 꼭! 잘 말려주어야 해요.)
② 적절한 길이로 자른 스타킹 안에, 그 안에 커피 찌꺼기를 넣어줍니다.
③ 사용하지 않는 천, 손수건 등으로 감싸준 후 전자레인지에 2~3분가량 데워주세요.
 

 

 


집에 있는 재료로 간편히 만드는 천연 손난로, 어떠셨나요? 자칫 버려질 뻔한 재료의 화려한 변신! 환경 보호에도 도움이 되어 좋습니다.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키는 천연 손난로로 겨울 외출 걱정을 덜어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naly3512.tistory.com BlogIcon 세아이멋진아빠 2017.11.30 10: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용한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