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외출 후 집에 들어오면 실내온도도 꽤 낮아 손발을 시리게 하죠. 이렇게 날씨가 추워지면서 각 가정마다 보일러를 틀고 집안을 따뜻하게 하고 계실 거예요. 따뜻한 건 좋지만, 그만큼 걱정되는 게 바로 난방비인데요.

 

오늘은 겨울철 실내온도를 따뜻하게 유지하면서,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1) 단열 에어캡 붙이기

 


일명 뽁뽁이로 불리는 단열 에어캡은 겨울철 실내온도 유지에 빼놓을 수 없는 물건입니다. 창문에 붙이면 열 손실을 막아줘 실내 온도 유지에 많은 도움이 되는 유용한 아이템! 저렴한 가격에 사용법도 쉬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2) 문풍지로 바람 샐 틈 없게


단열 에어캡을 붙였는데도, 어딘가에서 바람이 들어온다면? 창문 틈을 확인해보세요. 문틈으로 바람이 들어오고 있다면 문풍지를 붙여서 막을 수 있습니다. 창문의 크기와 용도에 알맞게 문풍지를 붙여 실내 체감온도를 높여보세요.

 

 

 


3) 푹신푹신한 카펫을 깔아보자


창문으로 새는 바람을 막았다면, 바닥에서 올라오는 냉기를 막을 차례죠. 두꺼운 카펫을 깔면 체감온도도 높이고 열 손실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푹신푹신한 카펫은 겨울 분위기를 내는 디자인적인 역할도 하지만 실내온도 조절에도 큰 도움이 돼요!

 

 

 


4) 내복 입기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은 바로 내복을 입는 것입니다! 난방 온도는 약간 낮추시고, 내복을 입어보세요. 예전의 내복은 ‘빨간 내복’이 떠오르는 촌스러운 이미지였는데요. 요즘의 내복은 패션과 기능을 동시에 생각한 디자인으로 인기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내복 착용으로 건강을 지키면서 난방비를 절약해보세요!

 

 

 


5) 외출 시에는 외출모드로


외출할 때는 집 안의 모든 전원이 꺼져있는지 꼼꼼하게 확인하죠. 하지만 보일러를 완전히 끄는 게 오히려 가스요금을 낭비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외출 후 다시 켤 때, 떨어진 온도를 올리기 위해 더 많은 가스가 소모되기 때문이에요. 장시간 집을 비우는 경우는 꺼주시는 것이 바람직하나, 짧은 외출 시에는 외출모드로 실내온도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온도를 따뜻하게 하면서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는 팁을 몇 가지 알려드렸어요. 간단한 방법들로 실내온도도 지키고, 난방비 절약도 하는 똑똑한 겨울나기를 준비하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알고있다 2017.12.01 05: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걸 누가 모르나

  2. 제가몰랐음 2018.09.21 11: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