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만 해도 정겨운 분위기가 있습니다.

마음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는 사람과 함께 술이나 음식을 먹으면 그 자체로도 행복하고 좋습니다. 이야기 가락 속에 지나간 첫 사랑, 보고 싶은 사람에 대한 그리움 가득한 곡조 하나라면 더욱 그렇겠죠.

 

마법의 막걸리 집이 하나 있습니다.

여기서 막걸리를 마시면 그리운 사람이 돌아온다는 그 곳, 바로 영화 <돌아온다> 속 주막인데요, 영화 <돌아온다>는 울산-울주에서 촬영해 화제가 된 작품으로 오는 12월 개봉 예정입니다. 그리움 가득한 추억 떠올리며 개봉 전 영화 <돌아온다>를 미리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돌아온다>는?

 
ⓒ<돌아온다> 제작 (주)꿈길제작소 배급 더블앤조이 픽쳐스 이미지출처: 네이버 영화

 

 

<돌아온다>는 “여기서 막걸리를 마시면 그리운 사람이 돌아옵니다”라는 주막집에서 벌어지는 우리네 이웃들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입니다. 동명의 연극 <돌아온다>를 영화화 한 작품으로 <영화판> <미라클 여행기> 등 주로 다큐멘터리를 만들었던 허철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연기파 배우 김유석, 손수현 배우가 출연하는 영화입니다.

 

 


<돌아온다> 기대포인트1
울주군 배경, ‘그 곳에 가고 싶은’ 작품
 
  

ⓒ<돌아온다> 제작 (주)꿈길제작소 배급 더블앤조이 픽쳐스 이미지출처: 네이버 영화

 

<돌아온다>는 울산시 울주군을 배경으로 한 작품입니다.

울산시와 울주군이 공동으로 제작 지원했고 영남 알프스와 반구대 암각화 등 울주군 일대에서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영화의 메인 무대인 주막집 역시 실제 울주군에 있는 음식점이라고 합니다. 울주군의 아름다운 자연 배경과 영화 역시 잔잔한 드라마로 잘 맞아 떨어져 더욱 감성을 고취시킨다는 평이 많습니다. 스틸 샷부터 “그 곳에 가고 싶은” 영화네요.

 

 

 


<돌아온다> 기대포인트2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 주목한 작품

 

 


ⓒ<돌아온다> 제작 (주)꿈길제작소 배급 더블앤조이 픽쳐스 이미지출처: 네이버 영화

 

<돌아온다>는 2017년 전구국제영화제에서 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전주 상영 때도 뜨거운 인기를 얻으며 상영 회차  매진을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얼마 전 막을 내린 제 2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에서도 초청되어 실제 영화의 배경인 울주군에서 상영되기도 했고요.

 

더 반가운 소식은 해외에서 들려왔습니다. 41회 몬트리올 국제영화제에서 ‘첫 영화 경쟁 부문’인 최고상인 금상을 받았습니다. ‘첫 영화 경쟁’부문은 전 세계 극영화 데뷔작 중 좋은 작품을 초청하는 경쟁 섹션으로 <돌아온다>는 여기서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1991년 <은마는 오지 않는다>의 배우 이혜숙이 여우주연상을 받은 이후 27년만의 일이라고 하네요.

 

 

 


<돌아온다> 기대포인트3
김유석 배우의 스크린 복귀작

 

 
 
ⓒ<돌아온다> 제작 (주)꿈길제작소 배급 더블앤조이 픽쳐스 이미지출처: 네이버 영화

 

많은 드라마와 영화에서 탄탄한 연기력을 보여준 김유석 배우.

 

그는 <돌아온다>에서 홀로 막걸리 집을 운영하면서 찾아오는 단골 손님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역을 맡아 좋은 연기를 펼쳤다고 합니다. 그 동안 브라운관에서는 자주 얼굴을 만났지만 스크린에서는 거의 7년만의 컴백. 특히 허철 감독과는 10년 지기 친구로서 그의 장편 데뷔작에 무조건 출연하겠다고 약속 훈훈한 우정을 보여주기도 했네요.

 

 

 


<돌아온다> 기대포인트4
사람과 그리움이 있는 드라마

 


ⓒ<돌아온다> 제작 (주)꿈길제작소 배급 더블앤조이 픽쳐스 이미지출처: 네이버 영화

 

<돌아온다>는 화려한 영화는 아닙니다.

하지만 스틸샷부터 담백하고 사람 냄새 가득한 드라마로 눈길을 끕니다. ‘주막’이라는 일상의 공간에서 그리운 사람을 묵묵히 기다리는 깊은 마음이 큰 감동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술 한 잔, 옛 이야기 하나, 보고 싶은 사람에 대한 아련한 향수가 보는 관객들을 영화 속 주막 집으로 초대할 것 같네요.

 

 

 

오는 12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돌아온다>, 제목 그대로 훈훈한 감동을 안고 극장으로 돌아오길 기대해봅니다. 울산 시민 여러분도 많은 기대해주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