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모두 바쁘게 살다 보니 온 가족이 함께 모이기가 쉽지 않죠. 시간이 잘 맞아 함께할 수 있게 되면 별 것 아닌 것에도 행복해지곤 합니다. 소중한 가족과 함께 가벼운 마음으로 가 볼만한 울산의 무료 여행지를 추천해드릴게요. 가족들과 함께 유익한 하루를 보내고, 추억을 쌓아보세요.





대왕암공원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울산의 대표 명소라고 할 수 있는 대왕암공원입니다! 대왕암공원은 동해안의 넓은 바다와 거대한 기암괴석, 그리고 아름다운 소나무의 조화가 일품입니다. 그래서인지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에요. 

  

대왕암공원에는 바닷가길, 전설바위길, 송림길, 사계절길이라는 4가지 테마의 둘레길이 있어요. 대왕암공원 홈페이지(http://daewangam.donggu.ulsan.kr/)에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니, 확인하셔서 원하는 둘레길을 걸어보는 것도 좋겠죠.


#대왕암공원

- 위치 : 울산시 동구 등대로 95(일산동)

- 홈페이지 : http://daewangam.donggu.ulsan.kr/

- 문의 : 052-209-3738

 

 



 선암호수공원


 

뉴욕에는 센트럴파크, 서울 잠실에는 석촌호수공원이 있다면 울산에는 선암호수공원이 있습니다.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선암호수공원은 1~3구간으로 나뉘어 있을 만큼 작지 않은 규모예요.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아이들에게 생태체험을 시켜줄 수도 있고, 주말이면 가족 단위로 찾아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원이랍니다.

 

 

 

아이들이 특히나 좋아하는 놀이터! 최근 선암호수공원 내에 울산 최대 크기의 어린이 놀이터인 무지개 놀이터가 생겼어요!. 무려 1만 11174㎡ 규모에 이르는 무지개 놀이터는 미니기차, 트램펄린, 환경교육장 등 다양한 놀이시설이 생겼는데요. 이제 멀리 나갈 필요 없이 선암호수공원에서 아이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선암호수공원

- 위치 : 울산시 남구 선암호수길 104(선암동)

- 홈페이지 : http://seonamlp.ulsannamgu.go.kr

- 문의 : 052-226-4851~4


 



 울산박물관


 

울산에 대해 알고 싶다면 꼭 방문해야 할 곳! 바로 울산박물관입니다. 울산의 역사를 담고 있는 울산박물관 역시 무료로 이용 가능한 시설인데요. 박물관의 상징 로고와 통일된 형태의 건물 외관은 독특하면서도 멋스럽습니다. 박물관 외벽에는 울산의 대표적인 문화재인 반구대 암각화를 조각해 더욱 인상적이에요.

 

울산박물관의 상설전시관은 역사관, 산업사 1관, 산업사 2관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어린이박물관, 체험실 등이 마련되어 있어요. 자연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외전시장까지 없는 게 없답니다. 아이들에게 울산의 역사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두 배로 유익한 시간이 될 거예요.


#울산박물관

- 위치 : 울산시 남구 두왕로 277

- 운영시간 : 09:00~18:00 (17:00까지 매표 가능)

- 휴관일 : 1월 1일, 매주 월요일(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다음의 첫 번째 평일),

               기타 울산광역시장이 정하는 휴관일

- 홈페이지 : http://museum.ulsan.go.kr/ 

- 문의 : 052-222-8501~3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세 장소 중 여러분이 가장 끌리는 곳은 어디인가요?

다가오는 주말, 사랑하는 가족들과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