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에 근처 체육관에 가보면 탁탁 치는 소리와 함께 배드민턴을 치는 동호인, 학생들을 보게 됩니다. 그만큼 배드민턴은 우리 생활체육 입니다. 울산광역시 승격 20주년을 맞이하여 2017세계장애인배드민턴선수권대회가 한국에서 열리는 두 번째 경기를 영광스럽게도 울산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대회는 41개국 5백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동천체육관에서 열립니다. 세계배드민턴협회(BWF)가 주최하고 울산시와 대한장애인배드민턴협회가 주관합니다.
흔히 배드민턴대회 종목은 단식, 복식, 혼합복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다소 생소한 SL3, SL4(Standing Lower 소아마비, 절단장애, 뇌성마비, 뇌병변 등 하지 장애있는선수), SU5(Standing Upper 뇌성마비, 상지 절단, 상지 기형의 장애가 있는 선수), SS6(Standing Shorts 왜소증을 가진 선수), WH1, WH2(wheelchair) 으로 분류가 됩니다.

 

 

 

 

2020년 도쿄 패럴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이 된 만큼 이번 2017울산장애인배드민턴대회가 가장 많은 국가들이 참여하였고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체  22종목(왜소증, 휠체어, 상·하지 절단)에서 리그전으로 펼쳐지고 8강 이상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참가국 중에서는 일본 선수단이 29명으로 가장 많으며 인도 24, 중국 22 명 순이다. 한국은 선수단은 18명의 국가대표가 참가합니다.
선수단의 휠체어는 빠른 배드민턴 콕을 좀 더 잘 받을 수 있게 빠르게 좌우로 다닐 수 있어야 하고, 허리를 뒤로 많이 쳐질 수 있도록 모양이 다르게 생겼습니다.

 

 

LED 트론댄스팀


2017울산세계배드민턴대회의 개회식은 21일 오후 5시 30분 울산 롯데호텔 크리스털볼룸에서 열렸습니다.
공식행사에 앞서 LED 트론댄스팀 블랙키즘의 멋진 LED 댄스를 시작으로 개회식의 막이 울렸습니다.

 

 

▲국기를 들며 기수단 입장


우리나라 선수의 "선수단 여러분 환영합니다 " 팻말을 시작으로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 41개 국가들이 대회를 빛내기 위해 참가하여 이를 환영하기 위한 국가별 기수단이 입장을 하였습니다.

 

 

▲개회식을 즐기는 러시아 선수단


러시아는 11명의 대표 선수가 출전했습니다.화기애애한 분위기에 개회식을 관람하는 모습입니다.

 

▲환영의 축사


축사로는 김기현 시장님, 폴 쿠조 세계배드민턴연맹 부회장님, 변식룡 부의장님, 이명호 대한 장애인 체육회 회장님께서 해주셨습니다.
김기현 시장님은 축사를 통해 “그동안 힘든 고통을 이겨내며 쌓아온 실력을 마음껏 펼쳐주길 바란다"라며 “울산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가 우리 모두 다르지 않고 같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하였습니다.

 

 

▲41개국 500여 명의 대표 선수들

 

▲한국 국가대표 선수들


한국 국가대표인 이삼섭, 김정준 선수는 WH1에 출전하고 김경훈 선수는 WH2에 출전합니다.
김기연 선수는 스탠딩 경기인 SU5에 출전해 메달을 기원하고 있습니다. 한국 선수들 파이팅!!! 응원합니다.

 

 

▲기념촬영


대회의 마지막 날까지 사고 없이 지구촌 한마음으로 즐겁게 대회를 마치길 바랍니다.

 

▲10명의 대표 선수들이 참가하는 터키 선수단

 

▲울산 중구청 소속 이삼섭, 김기연, 김경훈 선수

 

▲개회식 행사를 모두 마치고 맛있는 식사를 즐기는 세계 선수들


비장애인 배드민턴처럼 장애인 배드민턴도 대표 팀을 중심으로 장애인 동호인 활성화가 되어 모두가 함께 하는 생활체육으로 거듭나기를 바랍니다.

저도 배드민턴을 하는 사람으로서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17 울산세계장애인배드민턴선수권대회가 20일 공식 훈련을 시작으로 26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됩니다.

26일 결승전 경기는 KBS-N에 녹화 중계됩니다.

재활, 취미의 목적으로 시작되어 태극마크를 달고 뛰는 선수들의 땀방울이 빛을 바라여 금메달 사냥에 성공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선수들 파이팅!

 

 

 

                     ◎ 경기일정 : 2017년 11월 22일(수요일) ~ 26일(일요일)

                     경기시간 :  오전 9시 ~ 경기 종료시 (변동가능)

                     장      소 : 동천체육관 , 울산광역시 중구 염포로55 (남외동)

                     입  장 료 : 무료 (주말 주차비 유료)

 

 

Posted by 울산정지영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현이맘 2017.11.23 17: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울산에사는데 이런큰대회를한다니 자부심을 느낍니다. 우리나라금메달따라고 응원해야겠군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