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청년네트워크 '울산청넷과 함께하는 통통대화'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울산 청넷은 시장님과 함께하는 솔직담백한 대화를 통해 현재 울산청년이 겪고 있는 어려움과 해결방안에 대한 고민 그리고 앞으로 울산청넷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주제와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신라스테이 입구


'울산 청넷과 함께하는 통통대화' 행사는 울산 신라스테이 2층 카페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울산청넷 회원님의 참석을 기대하며 발걸음을 재촉하며 입장했습니다.



▲6개의 주제를 담고 있는 안내판


2층에 들어서자 6개의 주제가 적힌 안내판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첫자리, 설자리, 일자리, 놀자리, 살자리, 꿈자리로 각 주제별로 심도있는 대화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본격적인 대화에 앞서 전체적인 행사의 진행을 예상할 수 있었습니다.



▲울산청넷 회원의 방명록 작성

▲캘리그라피를 이용한 이름 목걸이 배부현장


울산청넷 회원님들의 방명록 작성과 캘리그라피 이름 목걸이를 배부하고 있었습니다. 울산청넷은 능력개발 권리보호, 주거생활안정, 고용일자리분과로 나눠져 있습니다.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다른 분과원들의 이름을 알고 소통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프로필 촬영 무대


청년으로서의 나의모습을 주제로한 프로필 촬영을 위한 무대입니다. 여러 청년분들의 참여와 시장님과 함께 촬영하면서 통통대화 행사의 추억을 남겼습니다.



▲울산청넷 회원 명함수여식


본격적인 통통대화 시작 전에 각 분과별로 울산청넷 회원 명함 수여식이 있었습니다. 울산청넷회원 명함은 회원들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의 청넷회원으로서의 활동에 적극 활용될 예정입니다. 



▲통통대화 행사 진행 모습


통통대화는 라운딩테이블의 형태로 6개의 주제가 있는 테이블에 모든 참석자가 시간에 맞춰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청년의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시장님께서는 각각의 테이블에서 청년과 함께 소통하며 현 울산청년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과 해결방안 및 울산청넷에 대해 이야기나누는 시간을 가지셨습니다. 



▲첫자리 테이블의 통통대화 현장


시장님과 함께하는 라운딩 테이블 각각의 주제를 살펴보면 첫자리는 울산청년을 대표하여 시장님과 첫 대화를 나누는 자리이며 울산청넷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대화, 설자리는 청년이 원하는 일자리와 사회에 나아갈 수 있기 위한 대화, 살자리는 청년 주거문제에 대한 대화, 일자리는 고용인과 피고용인의 관계 및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에 대한 대화, 자리는 10년뒤의 울산과 우리의 미래에 대한 대화, 놀자리에서는 청년들의 문화생활과 공간활용에 대한 대화로 진행되었습니다.



▲포스트잇을 이용한 의견 정리


각각의 주제를 각 테이블마다 배치되어 있는 보드위에 포스티잇을 이용하여 의견을 모두 정리하고 붙이면서 다른 테이블과 함께 울산청년의 이야기를 공유하였습니다. 분과에 구애받지 않고 진행되어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대화가 이어졌습니다.



▲시장님과 함께하는 라운딩 토크


울산청년을 대표하는 울산청넷 회원님들과 시장님께서 함께 소통하고 밝은 울산청년의 미래를 위한 발걸음이 시작되었습니다. 시장님과 함께하는 통통대화를 통해 현 울산청년의 상황과 고민을 공유하면서 청년이 살기좋은 울산을 만들기 위한 노력과 열정을 확인 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울산청넷 통통대화 단체사진


'울산청넷'은 청년문제발굴, 청년정책 제안, 정책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앞두고 있습니다. 울산청넷과 함께하는 통통대화의 열기를 이어 울산 청년들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청년이 살기좋은 울산을 위한 활동을 기대해봅니다.


울산시민과 소통하며 울산청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울산청년의 다양한 행사정보와 활동내용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울산청년네트워크 울산청넷 페이스북 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페이스북에 울산청년네트워크 혹은 아래의 주소를 참조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s://www.facebook.com/UlsanYouthNetwork/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