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가 다르게 체력이 부족하거나, 피부가 건조해지면 ‘나도 나이가 들었구나’하는 생각이 들죠. 2018년을 앞두고 나이가 더 든다고 생각하면 싱숭생숭하기만 합니다. 그렇기에 더욱 노화를 막기 위해 노력하게 되죠. 자연스러운 현상인 노화 자체를 막을 수는 없지만 이를 완화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1) 메밀차

 

메밀의 주요성분은 루틴과 시스틴이에요. 시스틴은 피부 형성 및 해독작용에 도움을 주어 피부 노화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추운 겨울, 따뜻한 메밀차 한 잔 어떠세요? 다만, 인슐린 저해 작용이 있어 당뇨병 환자는 주의해야 합니다!

  

 


2) 토마토

 

빨간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 많이 들어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해 심장병 예방, 노화 방지를 돕는답니다. 특히 토마토는 슈퍼푸드로 그 효능이 이미 알려져 있기도 하죠! 그냥 먹는 것보다, 기름에 익혀 먹으면 체내 흡수율 높아져 더욱 효과적이라고 해요.

 

 


 

3) 찹쌀

 

찹쌀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 E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 노화 예방에 도움이 돼요. 예로부터 먹던 대보름 오곡밥이나, 삼계탕 안에도 찹쌀이 있죠. 우리 선조들은 찹쌀의 효능을 이미 알고 계셨던 걸까요?


 

 

4) 귤

 

겨울철 대표간식인 귤! 귤은 비타민 C가 풍부해 하루에 한, 두 개만 먹어도 하루 비타민 C 필요량을 충족시킨답니다. 비타민 C는 항산화 효과가 있어 미백, 노화방지에 좋다고 알려져 있죠. 하지만 당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니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5) 검은콩

 

검은콩이 몸에 좋다는 건 이미 유명한 사실인데요. 검은콩의 다양한 효능 중에 노화방지 효과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검은콩에는 혈액순환 개선 및 노화방지 효과에 탁월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 갱년기 장애를 앓는 여성에게도 좋다고 해요.


 

 

6) 식초

 

여러분의 주방에는 노벨상의 주인공이 있습니다. 바로 식초인데요! 식초는 탁월한 효능으로 세 번의 노벨상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그 효과 중의 하나가 바로 피로와 노화방지 효과예요. 오늘 저녁엔 식초를 넣어 만든 새콤달콤한 음식으로 입맛도 돋우고, 건강도 지켜보세요! 



 

이상으로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드렸어요.

하지만 무엇이든 과욕은 금물! 적정량 섭취로 건강을 지키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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