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시즌이 가까워지면서 취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높아지는 취업난 속에서 이력서, 스펙, 자기소개서까지 취업준비생들이 준비해야 할 것은 한 두 가지가 아닙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면접에 대한 준비입니다. 결국 최종적으로 채용에 영향을 미치는 건 면접이기 때문이죠. 면접을 잘 보기 위한 노하우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면접 잘 보는 노하우


 

1) 지원할 회사에 대해 완벽히 알아보자

 

회사는 지원자가 얼마나 회사에 관심이 있고, 이해하고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따라서 회사에 대한 질문은 면접에서 빠지지 않습니다. 지원한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 실적이나, 주력하는 프로젝트 나 서비스 등은 무엇인지 철저히 숙지하세요.

 

 

 

 

2) 너 자신을 알라

 

단순히 ‘어떤 일이든 잘할 자신이 있다’라고 자신을 소개하기보다, 구체적인 강점이나 자신만의 특기를 어필하며 적합한 일을 이야기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평소 취미나 성격을 토대로 어떤 분야에서 일하고 싶은지 생각해 본 후 준비해보세요. 자기 자신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예상 질문을 생각해보자

 

면접 전에 어떤 질문을 할지 미리 생각해보고 그에 대한 답변을 준비해보세요. 이미 취업한 주변인이나 취업 커뮤니티 등에서 말해주는 질문들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비슷한 질문도 사람,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게 적절히 변형해서 답변을 준비해도 좋아요.

 

 

 

4) 연습도 실전처럼!

 

아무리 멋진 말들을 준비해도 막상 면접장에 들어서면 긴장감에 잊어버리기 일쑤입니다. 이에 대비해 실제 상황처럼 연습하시면 실제 면접에서도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가족, 친구, 취업스터디 의 사람들과 함께 연습해보세요. 

 

 


 

5) 당당한 자세로 면접에 임하자

 

MBC 간판 예능인 <무한도전>을 연출한 김태호PD의 ‘면접관들이 면접 때는 면접관이지만, 떨어지면 나와 관계없는 아저씨라고 생각했다’는 면접 일화는 여러 커뮤니티에서 회자될 만큼 유명합니다. 이처럼 당당한 자세는 긴장감 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면접관들에게 밝고 당찬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습니다.

 

 



■ 2017 울산 구인·구직 만남의 날


 

이상으로 면접 잘 보는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준비된 인재들을 위해 울산 남구청에서 2017 울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연다고 합니다. 11월 22일 14시부터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고 하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열심히 준비하신 만큼 원하는 회사에 꼭 취업하시길 기원합니다!

 

#2017 울산 구인·구직 만남의 날

일시 : 2017년 11월 22일(수) 오후 2시

장소 : 울산 남구청 6층 대강당

내용 : 기업체와 1:1 현장면접 후 채용

준비물 : 이력서, 자격증

문의 : 052-226-5685(울산 남구 공동체일자리계), 052-226-3644~5(사회적경제지원센터)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