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반복되는 노인 사기피해를 예방하기위해 재미있는 공연으로 찾아가는 실버교육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지난 9공연으로 찾아가는 실버 소비자 교육연극 공연에 참가할 연극단을 모집해 10명 이상 선발된 40세 이상 울산시민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번에 선발된 연극단은 1027일부터 1130일까지 어르신이 계신 곳이면 어디든 가서 공연을 합니다.

 

 

 

공연이 시작되기 전 분장실 현장을 살짝 살펴보았습니다. 공연이 시작되기 전 서로 분장을 해주고 가발을 씁니다. 가까이서 보니 조금 과하다 싶을 정도로 진하게 분장을 하는데, 이는 무대에서는 작게 보이기 때문에 일부로 더 과장되고 크게 분장하고 행동한다고 합니다.

 

 

 

공연이 시작되기 전, 울산시 소비자 센터장님이 여러 사기피해 사례를 간단하게 설명도 해주시고, 즐거운 공연을 위해 박수와 함성을 유도하시며 신나는 분위기를 만들어주셨습니다. 저도 실버 소비자교육이라는 다소 어려운 주제를 어떻게 공연으로 풀어낼지 매우 기대가 되었습니다.

 

 

 

공연이 시작되고 저도 잠시 취재를 미루고 공연에 빠져들었습니다. 정겨운 사투리와 시작되어 중간중간 춤과 노래가 나오니, 저도 다들 신나게 따라 부르시고 앞에서 춤도 추시며 교육이라는 게 무색할 만큼 재미있고 즐거웠습니다. 앞에서 신나게 춤을 추시면 선물도 주니 트로트에 맞춰 춤추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노인층 소비자권익 보호와 사기피해 사례를 연극으로 제작하였다고 해서 공연내용이 딱딱하고 무거울 줄 알았는데 너무 재미있다 보니 다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공연을 관람했습니다.

 

 

 

한 시간 남짓한 공연이 어떻게 끝났는지 모를 정도로 재미있게 관람하였습니다. 공연의 주제는 매년 그해의 노인층 사기피해가 많은 사례들 중심으로 연구하여 공연을 준비한다고 합니다. 올해는 무료 체험방, 외국 투자 사기피해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갈수록 노인층의 소비가 늘어나는 요즘, 노인들의 연금을 비롯한 재산을 노리는 범죄는 해마다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기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노인분들에게 공연을 통해 예방교육을 하는 울산시 소비자 센터가 있기에 안심이 됩니다.

 

보다 자세한 문의가 필요하신 분은 울산시 소비자 센터 홈페이지 http://www.ulsan.go.kr/consumer 를 방문하시거나 052-260-9898 로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서소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