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아 운동하기에 좋은 계절, 가을입니다. 이불 밖으로 나가기 싫어지는 추운 겨울이 오기 전에 가을 운동을 시작하려는 분들께 가을에 하기 좋은 운동 5가지를 추천해 드릴게요.

 

 

 


가을 운동 추천 1) 조깅&걷기


 

 
언제 어디서나 도구 없이도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조깅과 걷기는 꼭 공원이나 트랙이 있는 장소가 아니라도 집 근처나 학교 운동장에서도 하기 좋은 운동이에요. 가벼운 운동화 한 켤레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어 가장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운동이기도 한데요. 운동의 효과를 올리고 무릎이나 발목 등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쿠션감이 좋은 운동화와 적절한 복장을 갖추면 더 좋아요.


 


가을 운동 추천 2) 등산


 

 

운동을 하면서 가을의 정취까지 느낄 수 있는 운동, 바로 등산입니다. 특히 가을에는 산 가득 단풍이 물들어 단풍놀이를 하면서 가벼운 등산을 즐기기에도 좋은데요. 주말에는 전국의 단풍명소들을 찾아 단풍여행을 떠나 보시는 건 어떨까요? 운동하면서 몸과 마음도 힐링하는 시간이 될 거예요. 가을에는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지기 때문에 체온을 지켜줄 겉옷을 챙기는 것도 잊지 마세요!

 

 


가을 운동 추천 3) 자전거


 

 

자전거는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함께할 수 있어 심폐기능과 다리 근력을 동시에 키워줄 수 있는 건강 운동이에요. 요즘처럼 선선한 날씨에는 가을 바람을 맞으며 자전거를 타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자전거를 탈 때에는 핸들과의 거리나 안장 높이 등을 자신의 신체에 맞게 조절하여 허리와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가을 운동 추천 4) 요가


 

 
요즘 다시 화제가 되며 유행하고 있는 운동 중 하나인 요가는 심신의 안정을 주고 몸을 유연하게 해주는 운동이죠. 요가는 명상과 호흡, 스트레칭이 결합된 복합적인 심신 수련 운동으로, 동작을 따라 하다 보면 격한 동작이 아니라도 땀이 나고 복잡한 마음도 안정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가을 운동 추천 5) 배드민턴


 

 
공원이나 체육관, 집 앞 공터 등 장소에 관계없이 간편하게 휴대하여 즐길 수 있는 배드민턴은 가족이나 친구, 연인들과 함께 하면 더 즐겁게 할 수 있는 운동이죠. 맑고 시원한 날씨에 가볍게 라켓과 셔틀콕만 들고나가서 승부를 겨루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지루하지 않게 운동할 수 있을 거예요.

 


 
건강한 운동을 위해서는 처음부터 강도 높은 운동은 피하고, 운동 전 준비운동을 해주어 염좌 등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해요. 운동을 처음 시작한다면 약간 숨이 가빠지고 땀이 조금 날 정도의 강도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으며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운동하기 좋은 가을,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습관을 들여 건강을 챙겨 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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