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휴일을 자랑하는 추석 연휴가 끝났습니다.

벌써부터 뭔가 허전하고 다시 연휴 첫날로 돌아가고 싶은 생각이 가득한데요, 하지만 극장가는 연휴가 끝나고 나서도 화제작들이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또한 10월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영화 축제 부산국제영화제가 있어 영화팬들의 기대가 더욱 커져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10월 기대작들과 부산국제영화제에서도 초청 받은 화제작들을 묶어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블레이드러너 2049> (10월 12일 개봉)

 


<블레이드러너 2049> 

수입/배급 소니픽처스코리아 이미지 출처: 네이버 영화

 

<시카리오> <컨택트>를 연출했던 드니 빌뇌브 감독의 첫 SF 블록버스터 도전작. SF 영화의 명작 <블레이드러너>의 무려 35년만의 속편입니다. 복제인간 '리플리컨트'를 둘러싼 음모 속에 모든 비밀을 알고 있는 블레이드 러너 '데커드'를 만나러가는 현직 블레이드 러너 'K'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전작에 이어 해리슨 포드가 출연하며, 이번 작품의 실질적인 이야기를 이끄는 'K'역에는 <라라랜드> 라이언 고슬링이 맡아 큰 화제를 낳고 있습니다.  30년 전에도 풀리지 않았던 이 작품의 떡밥[?]이 이번 속편에서는 풀릴까요? 디스토피아의 분위기와 한스 짐머가 지휘하는 음악이 다시 한 번 SF 걸작으로 나올지 궁금합니다.

 

 

 


<희생부활자> (10월 12일 개봉)


 

<희생부활자>

제작 (주)영화사 신세계 / 배급(주)쇼박스 이미지 출처: 네이버 영화

 

<친구> <부당거래>의 곽경택 감독의 신작 <희생부활자>입니다. 7년 전 살해 된 '엄마'가 다시 살아 돌아오면서 오히려 아들을 위협하는 상황 속에 7년 전 비밀을 파헤쳐가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영화의 제목인 '희생부활자'는 법적으로는 이미 죽은 사람이지만 다시 살아 돌아 온 사람을 뜻하는데요, 독특한 소재를 어떻게 풀어갈 지 궁금합니다. <해바라기>에 이어 김래원, 김해숙 배우가 다시 모자 관계로 출연해 눈길을 끄네요.

 

 

 

 


<대장 김창수> (10월 19일 개봉)

<대장 김창수>

제작 ㈜원탁 ㈜비에이엔터테인먼트(주)무비스퀘어/배급 씨네그루(주)키다리이엔티/공동배급㈜키위컴퍼니 이미지 출처: 네이버 영화

 

 

1896년 일본일을 죽이고 체포된 김창수가 감옥에 간 김창수가 억울한 옥살인을 하는 조선일을 보면서 각성하고 대장 김창수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조선마술사> <가비>등에 참여했던 이원태 감독의 첫 장편 데뷔작입니다. 배우 조진웅이 평범한 청년에서 대장으로 거듭나는 '김창수'역을 맡았고 배우 송승헌이 '김창수'를 억압하는 감옥소장 '강형식'으로 출연해 뜨거운 대결을 보여 줄 예정입니다.

 

 

 


<마더!> (10월 19일 개봉)


<마더!>

수입/ 배급 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 / 이미지 출처: 네이버 영화

  

<블랙스완> <레퀴엠> <더 레슬러>의 문제적 감독[?] 대런 아르노스프키스키의 또 다른 문제작 <마더!>입니다. 하루 하루가 행복한 시인 부부에게 어느 날 갑작스런 손님이 방문하면서 벌어지는 혼돈과 충격을 그린 작품입니다. <007 스카이폴>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악역을 펼쳤던 하비에르 바르뎀과 <헝거게임> <엑스맨> 시리즈 등을 통해 현재 헐리우드 최고의 대세 여배우인 제니퍼 로렌스가 비밀 가득한 부부로 출연합니다. 특히 자신 앞에 놓여진 충격의 상황 속에서도 끝까지 진실을 찾기 위해 달려가는 제니퍼 로렌스의 연기가 대단하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미국 개봉 당시부터 많은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작품, 그 비밀이 정말 궁금하네요.

 

 

 


<유리정원> (10월 25일 개봉)

 

<유리정원>

 

제작 준필름 / 배급 리틀빅픽처스 이미지 출처: 네이버 영화

 

 

<명왕성> <마돈나>의 신수원 감독이 연출한 <유리정원>입니다.

 

사랑하는 연인으로부터 버림 받은 연구원 '재연'은 자신만의 세계로 가득찬 '유리정원'에서 고립되어 살아가는데, 이를 신비하게 느낀 소설가가 자신의 작품으로 만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테리 드라마입니다. 올 해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일찍이 큰 주목을 받고 있고, 배우 문근영이 주인공 '재연'을 맡아 오랜만에 스크린에 복귀했습니다.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10월 25일 개봉)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배급 (주)NEW / 수입 ㈜미디어캐슬 이미지 출처: 네이버 영화

 

 

처음 제목을 들었을 때에는 호러 영화인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영화를 다 보고 나면 눈물이 날 수 밖에 없는 문장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입니다.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학창시절의 풋풋한 사랑에서부터 가슴 시린 추억을 이야기하는 작품으로 부산국제영화제에도 초청 받아 벌써부터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일본의 라이징 스타 하마베 미나미, 키타무라 타쿠미가 출연하고, 일본의 대표배우 오구리 슌과 키타가와 케이코가 함께 해 영화의 여운을 더욱 이어 갈 예정입니다.

 

  

 


<토르: 라그나로크> (10월 25일 개봉)


<토르: 라그나로크>
배급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 수입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이미지 출처: 네이버 영화

 

 

 

믿고 보는 마블 슈퍼히어로의 최산작 <토르: 라그나로크>입니다. 

인기 시리즈 <토르>의 세 번째 작품이자 이 작품 뒤로 마블 슈퍼히어로 올스타전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로 이어져 그 어떤 작품 보다 중요한 역할을 맡았는데요, 죽음 여신 '헬라'가 '토르'의 고향 아스가르드를 침략하고 동료인 '헐크'와도 피할 수 없는 대결을 앞둔 '토르'의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토르' 크리스헴스워스, '헐크' 마크 러팔로, '로키' 톰 히들스턴이 출연해 올 가을 펼쳐지는 우주대서사시 블록버스터의 향연을 맘껏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름 시즌, 추석 연휴가 끝났지만 여전히 기대작들이 개봉을 앞두고 있는 10월 극장가.

오늘 소개한 작품 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화제작들이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깊어 가는 가을, 좋은 영화 한편으로 하면 어떨까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