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은 날씨도 선선해서 창문을 시원하게 내리고 드라이브하기 좋습니다. 살랑~살랑~부는 가을 바람 맞으면서 드라이브할 코스를 많이 알아보시는데요. 가을에 하면 더 좋은 드라이브 코스인 울산대교-울산대교 전망대 코스를 소개해 드립니다.

 

 

 

▲ 울산대교

 

울산대교 덕분에 예전에 40분 걸리던 동구와 남구가 20분이면 닿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울산대교는 울산시티투어의 코스 중에 일부일 정도로 멋진 풍광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울산대교에서는 낮에는 낮대로, 밤에는 밤대로 다른 지역에서 볼 수 없는 울산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울산 드라이브 코스로도 손색없어요.

 

 

▲ 울산대교전망대 입구

 

울산대교 전망대 입구까지 차량이 올라갈 순 없어요. 인근에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도보로 15~20분 정도 걸어가셔야 합니다. 노약자, 임산부, 장애인 차량은 전망대 입구까지 운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울산대교 전망대까지 도착하는데 선선해서 하나도 힘들지 않았어요. 가족, 연인과 함께 올라가는 분들도 꽤 보였는데요. 지정된 코스 이외에 주변을 더 걷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 울산대교전망대 포상패

 

울산대교는 우수디자인으로 여러 상을 석권했는데요. 울산대교는 국토교통부 주관의 2016 대한민국 국도경관디자인대전 국토교통부장관상, 산업통상자원부주최 2016 우수디자인 마크 선정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울산대교는 2009년 태화강대공원, 2013년 울산하늘공원에 이어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고 해요.  

 

 

▲ 울산대교 홍보관

 

울산대교는 울산만을 가로지르는 새로운 동서축의 주‧간선 가로망이자 울산의 새로운 랜드 마크로 자리 잡았습니다. 5398억 원을 투입해 2010년 5월에 착공해 2015년 5월에 준공되어 현재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 울산대교 홍보관

 

울산대교의 특징은 산업단지와 자연경관의 조화를 고려한 미려한 곡선의 현수교예요. Ulsan의 머리글자인 ‘U’를 자연스러운 곡선으로 설계한 주탑 상부뿐만 아니라 야간 선박들의 안전 항해를 고려해 광해를 최소화하면서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루는 야간경관 연출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초고강도 케이블을 적용해 육중한 구조물 이미지를 최소화한 상부 케이블 등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어요.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처럼 울산대교 홍보관에서 울산대교에 대해 알고 나면 새로운 부분이 보인답니다.

 

 

▲ 울산동구 캐릭터 기념품

 

울산 동구는 소리9경 캐릭터로 개발한 울림이, 몽이, 부우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석고 방향제, 머그컵, 캐릭터 봉제인형, 티셔츠, 열쇠고리 등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특히, 울산대교 전망대를 상징화한 전망대 미니어처도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어요. 울산 동구 기념품은 볼 때마다 개수가 더 많이 늘어나는 것 같아요.

 

 

▲ 울산대교전망대

 

울산대교 전망대에서는 어느 하나 가림 없이 탁 트인 울산의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울산대교 전망대에서는 울산의 여러 가지 모습을 한 번에 볼 수 있다는 게 장점이에요. 울산대교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이는 일부 구간은 산업보안시설로 사진 촬영 금지되어 있으니 주의 하시길 바라요.

 

 

▲ 울산대교전망대

 

가을을 맞아 가족, 연인과 함께 울산 드라이브 코스를 찾고 계신가요? 울산대교-울산대교 전망대 코스는 어떠세요? 울산의 아름다운 전망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도 있고요. 인근에 일산해수욕장, 대왕암공원도 함께 1일 드라이브 코스로 정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교통법규 지키는 건 필수인 거 아시죠? 시원한 가을 바람 맞으면서 즐거운 드라이브 되시길 바라요!

 

 

 

 

 

 

 

 

 

Posted by 멋진겅겅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