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낮에는 감기나 배탈 같은 증상이 있으면 가까운 동네 병원을 찾을 수 있지만 다가오는 긴 추석 연휴나 늦은 시간, 휴일에는 갑자기 아프거나 몸에 이상이 생겼을 때 병원이나 약국을 찾아가는 데에 어려움이 따릅니다.


누구에게나, 언제나 일어날 수 있는 응급 상황에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해결하려면 우리 집에서 가까운 응급실을 알아두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오늘은 내가 사는 지역 근처의 응급실 찾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울산 지역 근처 응급실 찾는 방법


 

 
집 주변에 병원이 많더라도 응급한 상황이 발생하면 응급실이 운영되는 곳이나 그 위치를 잘 몰라서 대처가 늦어지는 경우가 있죠. 국가에서는 이렇게 응급실이 필요한 사람들이 쉽게 응급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역 주변의 응급실 정보를 알려주는 응급의료 포털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어요.


바로 보건복지부의 응급의료 포털 홈페이지 ‘E-Gen (http://www.e-gen.or.kr/)’인데요. E-Gen 홈페이지에서는 내가 사는 지역 주변의 응급실과 병원∙약국, 민간구급차의 정보를 찾을 수 있어요. 그 외에도 자동심장충격기의 위치, 사용법, 독극물 정보 등 응급 상황에 꼭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가 사는 지역의 응급실 정보를 찾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① 응급의료 포털 홈페이지(http://www.e-gen.or.kr/)에 접속합니다.
 
② 상단 메뉴의 [응급실]-[응급실 찾기] 또는 좌측의 [응급실 찾기]를 클릭합니다.

 

 


③ 내가 사는 지역의 시∙도, 구∙군 등 주소 정보 또는 병원 명을 입력한 후 [검색]을 클릭합니다.

 

 


④ 검색 결과 나온 병원을 클릭하면 주소, 전화번호, 진료시간, 진료과목 등 자세한 병원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⑤ 검색 후 우측 상단의 [검색결과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검색 결과를 엑셀 파일에 정리된 내용으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까운 응급실 정보는 스마트폰으로도 확인할 수 있어요.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하는 응급의료정보앱 <응급의료정보제공>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으로 응급의료기관 정보와 가까운 의료기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내가 사는 지역 근처의 응급실 찾는 법을 알려드렸어요.

나와 내 가족 누구에게나 갑자기 일어날 수 있는 응급 상황, 응급의료정보들을 미리 숙지하고 있으면 당황하지 말고 신속하게 응급실을 찾아가 대처할 수 있을 거예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