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9월 23일 토요일 물푸레복지재단에서 주최, 주관하는 2017 울산가족대축제 '잇다' 가 태화강대공원 만남의 광장에서 성대하게 열렸습니다. 23일~ 24일(토,일) 2일간 진행되는 울산가족대축제는 끼와 재능을 뽐내고 싶은 가족자랑을 하는 시간을 가지고 가족, 공동체, 세대를 넘어 사람과 사람을 잇다 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열린 말 그대로 가족과 함께하는 축제입니다. 



 

신청문의는 중구종합복지사회관을 통해서 사전접수를 (~9월 8일까지) 받았고 메인 대회는 가족협동그림대회와 가족장기자랑 경연대회였습니다. 가족협동그림대회는 가족사랑을 주제로 초등학생 1인 포함된 가족 2인 이상으로 팀을 구성하여 가족협동화 그리기이고 가족장기자랑 경연대회는 가족 단위 춤, 노래, 악기, 공연 등 재능을 뽐내고 싶은 가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식전공연은 10시 30분~11시로 시작하였고, 11시부터 가족협동그림대회가 시작되며, 상설참여마당은 부분별 시간대로 23, 24일 2일간 가족들을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 추억담은 타임캡슐 체험부스


 

 


▲ 가족단위의 체험부스를 이용하고, 휴식을 취하는 가족들 모습

 

▲ 다양한 체험부스

 

▲ 태화강대공원 옆에서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


▲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체험부스

 

▲ 2017 울산가족대축제 잇다 행사안내도

▲ 체험부스 종류와 운영시간 안내도 

 

가족을 위해 다양한 참여마당뿐만 아니라 복지서비스 상담, 미혼모 인식개선 캠페인, 출산장려 캠페인,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등 복지마당과 바자회(수공예품, 라오스 공정무역물품 등), 먹거리들이 있는 장터마당도 같이 진행되어 바쁜 현대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가족들과 함께 새로운 추억을 새길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이 마련되어 너무나 좋은 시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앞으로도 울산 시민들이 힐링하면서 즐길 수 있는 축제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