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초, 동대초, 울주명지초, 강동초, 매곡중, 울산광역시교육지원청, 강북교육지원청, 울산금연지원센터가 주최가 된 금연 캠페인이 태화강에서 이뤄졌습니다. 금연은 이제 나뿐만 아니라 가족과 나아가서 지역사회 구성원까지 생각하는 행동이며 결정이라는 것을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 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담배연기 Zero! Clean 울산!


1일시 : 2017. 9. 23(토)

2. 장소 : 태화강대공원 

3. 참가단체 : 강남초, 동대초, 울주명지초, 강동초, 매곡중, 울산광역시교육지원청, 강북교육지원청, 울산금연지원센터




■ 태화강 대공원



 ▲ 태화강대공원 위치


태화강대공원은 울산대공원과 함께 대표적인 울산의 공원입니다. 특히 태화강 공원은 십리대밭숲이라는 유명한 대나무밭이 있고, 늘 행사가 이뤄지고 특히 계절마다 꽃밭이 있어서 울산 시민들의 좋은 휴식공간이 되고 있습니다. 산업화의 상징이자, 이제는 생태, 자연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태화강 공원과 캠페인 모습


 


 금연 캠페인 


▲ OX 퀴즈 문제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금연 작품이 볼만했습니다. 초등학생다운 글과 그림을 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게다가 이런 캠페인을 통해서 여기에 참여한 초등학생들과 중학생들은 평생 금연을 생활화하겠죠? 이런 캠페인성 작품뿐만 아니라 아래와 같이 아기자기한 금연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 금연작품

 

이 행사에 참여한 흡연 부모님들, 금연 결심 단단히 하고 갔을 거라 생각합니다. 아이들의 작품을 보고 있으니 한국이 더 건강한 나라가 된 것 같습니다. 이번 캠페인에는 아이들의 작품과 아이디어뿐만 아니라, 울산금연지원센터에서 여성을 위한 찾아가는 금연지원팀도 나왔습니다. 흡연측정기(CO2)를 가지고 와서 무료로 본인의 흡연 상태를 검사할 수 있었는데 저는 4가 나왔고 비흡연자인 저에게서는 높은 수치이긴 하지만 환경 오염 등으로 비흡연자로 이 정도는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흡연자의 경우 이 검사를 통해서 본인의 흡연 상태를 확인할 수 있기에 금연에 대한 결심을 굳힐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리라 봅니다. 여성을 위한 찾아가는 금연지원 서비스는 직장 등으로 직접 찾아가 여성 전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금연 혼자 그 어려움을 이겨내기 힘들다면 여기에 문을 두드려 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흡연측정기로 측정하는 모습

 

이번 행사는 아이들의 귀여운 금연송과 율동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애써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덕분에 울산이 더 쾌청해질 거고 비흡연자로서 간접흡연의 확률이 줄었을 테니까요. 

 

 

▲ 참여 초등학생의 율동 


 


 이 글을 마무리하며


흡연 위험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행사를 통해서 흡연자들의 금연 결심에 도움이 되었을 거라 봅니다. 태화강대공원이라는 이런 공간을 아낌없이 활용하는 울산 시민들과 이곳에 행사를 주관하고 관리하시는 관계 공무원들의 수고와 노력이 돋보이는 자리였습니다. 이런 캠페인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합니다. 담배연기 없는 그날을 꿈꾸며...

 

 

 


 



Posted by 바다모레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