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15일 제6차 블로그기자단데이의 테마는 아름다운 달빛여행이었습니다. 블로그기자단 16명과 시청 근무자 2명을 포함한 총 18명의 인원이 모여서 시티투어를 이용해 울산대교, 울산대교전망대, 함월루를 다녀왔습니다. 야경을 좋아하시는 분, 사진 찍을 장소를 찾으시는 분에게 좋은 장소가 될만한 곳들입니다.

 

 

시티투어 버스

 

2층 시티투어 버스 (Double Decker City Tour Bus)

아름다운 달빛여행 투어를 위해 울산대교 전망대와 함월루를 돌아다니기 위한 이동수단으로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하였습니다. 울산시 시티투어 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찾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홈페이지를 접속해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순환형 코스, 테마형 코스가 있는 만큼 원하는 목적에 따른 여행 경로를 구상하실 수 있습니다.


시티투어버스 홈페이지


 Ulsan city provides organized shuttle tours to the city's most popular attractions. For first-time visitors, there is no better way to discover the city. Those who are interested in Ulsan city tour bus, refer to the link below.


Ulsan City Tour Bus Link

 

 


울산대교

 

울산대교 (Ulsandaegyo Bridge)


울산대교는 길이가 약 1.4km인 현수교로 주경간장 길이로 국내에서 두 번째로 길며, 단경 간 현수교 중에선 국내에서 제일 깁니다. 밤이면 위의 사진과 같이 아름다운 색조로 밤의 어둠을 밝히고 있습니다. 영화 "공조" 포스터의 배경과 후반부의 다리 위 차량 액션 장면의 배경이 울산대교였다고 하네요.


 

 

울산대교 전망대

 

 울산대교전망대 (Ulsandaegyo Bridge Observatory)

울산여행의 필수 코스라 해도 과언이 아니라할 정도로 전망대에서 바라본 태화강과 울산만, 울산항의 풍경은 아름답습니다. 2016년 6월부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던 전망대가 오후 9시까지 연장되면서 야경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으며, 4층 옥외전망대도 개방되어 시내를 바라보기 좋은 장소가 되었습니다. 대신 시설 관리를 위해 매월 두 번째와 네 번째 일요일에 정기 휴무이며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울산대교전망대 야경 (Sight View of Ulsandaegyo Bridge Observatory)


 


울산시 도로와 시내

 

 울산 터널

시티투어버스로 울산대교전망대를 거쳐 함월루로 가는 길에 위치한 터널입니다. 모두들 운전하실때는 안전거리 확보하세요!

 


 울산 중앙전통시장


울산시에 거주하게 된지 아직 1년도 안됐지만, 울산시는 서울이나 부산과는 다르게 아직 한국 고유의 문화를 많이 가지고 있는 도시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경주 같은 도시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해외를 돌아다니다 보면 우리나라의 유산과 문화에 대해 많은 애착을 느끼게 됩니다. 한국적인 느낌의 문화를 계속해서 유지해 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바람이 있네요. 

 


 

함월루

 

 함월루

 함월루 야경

 

함월루의 건립 작업에는 중요무형문화재 제74호 이신 최기영 대목장이 도편수로 참여했고, 태화루를 단청한 서울시 무형문화재인 양용호 선생이 단청을 맡았습니다. 현판은 조계사 및 해안사 현판을 쓰고 삼성그룹 창업자 고 이병철 회장의 서예 스승으로 유명한 원로 서예가 송천 정하건 선생이 썼다고 하네요. 함월루에서는 우정혁신도시와 태화강, 울산대교, 온산공단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울산대교전망대와 더불어 좋은 야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함월루앞에서 단체사진을 찍은 블로그 기자단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