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권 최대 관광 교류의 장인, 부산국제관광전이 9월 8일~11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많은 인파로 북적였던 전시회에 울산광역시와 울산 중구가 참가했는데요. 울산에 대해 알고 싶은 관람객들의 대기 줄이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길어, '2017울산방문의 해'를 맞은 울산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습니다.

 

 

 


  울산관광정보를 한자리에!


▲ 울산 관광정보 카다로그들

▲ 울산 시티투어(순환형/테마형) 소개

 

울산광역시 부스에서는 울산시티투어 코스 소개와 함께, 울산 지역별 관광 카달로그들이 제공되었는데요. 이야기가 있는 조선해양 관광도시 '울산 동구', 문화가 숨 쉬는 '울산 중구', 고래문화특구가 있는 '울산 남구',  해양낚시공원이 있는 '울산 북구', 옹기 체험, 반구대암각화를 볼 수 있는 '울산 울주군' 등 볼거리 많은 울산을 관람객들에게 알렸습니다.  

 

 

 


  울산 외고산 옹기만들기 체험


▲ 옹기만들기 체험

 

울주군 외고산 옹기마을에 가야만 만들 수 있었던 옹기만들기 체험을 부산국제관광전에서 해 볼 수도 있었는데요. 대기 시간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퀄리티 있는 옹기를 만들 수 있는 체험이었습니다.

 

 

 


  울산특산물, 빵투어


▲ 울산큰애기 배빵

▲ 울산 명물, 단디 만주

▲ 소원을 전하는, 간절곶 해빵

▲ 울산 고래빵

 

특히, 울산광역시 부스에서 소개된 울산의 빵들은 '빵투어'를 하고 싶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배가 유명한 울산의 특산품과 울산 중구 캐릭터를 결합해 '울산 큰애기 배빵'이 나왔고요. '단디만주'는 무화과와 호두를 넣어 맛이 독특합니다. '간절곶 해빵'은 소원을 전해준다는 재미있는 스토리가 있는 카스테라인데요. 푹신푹신한 부드러운 카스테라의 식감이 먹고, 또 먹고 계속 먹게되는 그런 맛입니다. '울산고래빵'은 울산 장생포의 고래 모양을 하고 있으며, 포송~보송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빵입니다.

 

 

 


울산캐릭터들을 만나봐요!


▲ 울산 캐릭터 방향제 만들기 체험

▲ 귀여운 울산 캐릭터들

 

울산큰애기 방향석고 만들기, 나만의 해울이 열쇠고리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있었는데요. "저도 꼭 만들고 싶어요."라고 말하며 고사리같은 손으로 만드는 꼬마 친구들에게도 울산 부스는 인기 만점이었습니다. 

 

 

 


  울산퀴즈왕은 누구?


▲ 울산 중구 울산큰애기

▲ 울산 퀴즈왕은 나야~나~

 

울산 중구 부스에서 '울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퀴즈시간이 있었는데요. "저요~저요~" "울산~" 열심히 구호를 외치며 퀴즈에 참가한 관람객들은 울산에 대해 많은 걸 알고 계시더라고요. 박빙의 승부, 20명의 퀴즈정답자들에게는 울산큰애기 에코백이 선물로 주어졌습니다.

 

4일간의 대장정, 부산국제관광전은 아쉽게도 오늘로 끝이 나는데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울산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된 좋은 계기였습니다.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는 울산으로의 여행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Posted by 권현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