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에서 내년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지역의 문화 예술인 복지정책 강화를 위해 ‘문화예술인 창작장려금 지원사업’을 실시합니다. 예술인의 활발한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에 문화예술인들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산시 문화예술인 창작장려금 지원사업 안내
시에서는 ‘2018년 신규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지자체 최초로 문화예술인에게 창작장려금을 지원합니다. 창작장려금은 예술인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활동을 중단하지 않고 창작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제도인데요. 기존의 예술인 복지재단 창작준비금의 제한규정을 보완하여 예술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울산형 창작장려금 지원제도를 도입했어요. 
 

 


문화예술인 창작사업은 내년 1월 사업공고 및 신청서 접수•심사를 거쳐 3월경에 지원할 예정입니다. 지원대상은 주민등록상 울산시에 1년 이상 거주한 관내 예술인 중 예술활동증명 소유자이며, 가구중위소득이 75%이하이고 건강보험료 고지금액 중위소득이 본인이 가입자인 경우 100%, 피부양자인 경우 150% 이하 등으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예술인은 2년에 1회, 1인당 300만원을 지원받게 됩니다.
 
창작장려금 신청에 꼭 필요한 예술인활동증명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 홈페이지 (www.kawf.kr)에서 신청할 수 있어요. 예술인활동증명 심의에는 3~4주 정도가 소요되기 때문에 내년 창작장려금 사업시 시행되기 전에 미리 증명을 완료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울산시 문화예술인 창작장려금 지원

일시: 2018년 1월 사업공고 및 심사 후 3월경 지원 예정
지원대상
-울산시 관내 예술인 (주민등록상 1년 이상 거주자)
-예술활동증명 소유자
-가구 중위소득 75% 이하
-건강보험료 고지금액 중위소득 100%(본인이 가입자) 또는 150%(본인이 피부양자) 이하
지원금액: 1인당 300만원 (2년 1회)
-예술인 활동증명: 한국예술인복지재단 홈페이지 (www.kawf.kr)

 

 

 

문화예술이 함께하는 문화예술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예술인들의 활발한 창작활동이 필수적입니다.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이 활발해져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