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울산시에서는 울산에서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들과 다문화가족들이 한가위를 맞이하여 우리 민족의 전통문화를 배우고,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달래기 위해 ‘2017 외국인 한가위 큰잔치’를 개최하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알려드릴게요.

 

 


2017 외국인 한가위 큰잔치


한가위는 모든 국민들이 즐기는 민족 대명절이죠.

고향에 있는 가족들을 찾아 뵙고 함께 즐거운 연휴를 즐기는 날이지만 우리 나라에 살고 있는 외국인 주민과 다문화가족들은 고향이 그리워도 갈 수 없어 그리움이 더 커지는 날이기도 합니다. 울산시에서는 전통 명절 한가위를 맞이하여 외국인 주민들과 시민들이 우리 전통문화를 함께 체험함으로써 한국 문화와 생활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달래기 바라는 의미에서 <2017년 외국인 한가위 큰잔치 >를 개최합니다.
  

 


오는 9월 24일 일요일 태화강 로터리 앞 태화강둔치에서 열리는 이번 외국인 한가위 큰잔치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반까지 우리나라의 전통놀이와 전통문화, 전통먹거리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마당이 마련됩니다.

 

 

  
오후 4시에 열리는 개회식 전에는 오후 2시 50분부터 4시까지 농악퍼포먼스, 대북공연, 외국전통무룡, 강강술래 등의 다양한 식전놀이 무대가 열리며, 4시부터 30분간의 개회식 후에는 난타공연, 태권도시범 등의 각종 무대공연과 경연대회가 축제를 가득 채우는데요. 무대에서는 경품추첨을 통해 노트북, 청소기, 상품권 등의 풍성한 경품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2017 외국인 한가위 큰잔치

일시: 2017. 9. 24(일) 11:00 ~ 18:30
장소: 태화강둔치 (태화로타리 옆)


행사내용

 

 

작년에 이어 개최하는 <2017년 외국인 한가위 큰잔치>는 행사장을 배치를 사각형에서 원형으로 바꾸어 행사 부스 어느 곳에서나 소외감 없이 무대공연을 관람할 수 있게 되었어요. 그리고 보다 많은 방문객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외국인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강강술래, 송편빚기대회, 장기자랑대회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의 기회를 확대하여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마련하였으니 축제에 참가하셔서 다양한 공연과 체험을 즐기시길 바래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