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바다여행선]


울산 남구에 위치한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는 국내 유일의 고래관광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으며, 고래바다여행선 운항과 고래박물관 및 고래생태체험관도 갖추고 있어 테마관광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고래바다 여행선’이 2009년 7월 우리나라 최초 취항한 이후 2013년 4월 새로운 크루즈급으로 교체하였으며, 총 550톤, 승선인원 399명의 한층 업그레이드된 고래관광 크루즈 시대를 열게 되었는데요. 주간에는 고래탐사선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야간에는 울산 공단의 화려한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선상에서는 공연, 뷔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 고래바다여행선

 

"제5기 울산누리 블로그 기자단"이 고래를 찾아 울산앞바다를 여행하는 '고래바다여행선'에 올랐습니다. 고래바다여행선의 여행 항로는 고래탐사 2개 항로와 런치/디너 크루즈 1개 항로, 총 3개의 항로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울산누리 블로그 기자단은 고래탐사 1항로를 이용하여 고래를 찾아 떠났습니다.

 

 

고래바다여행선은 고래박물관 옆에서 승선을 합니다. 승선시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승선이 가능하며 주류(맥주 제외)는 반입이 안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래탐사는 운항시간은 약 3시간 정도입니다. 주말에는 2회, 평일에는 1회 운영되며 운영시간이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오전 10시에 출항하여 오후 1시에 입항하는 고래탐사선을 탑승하였습니다. 탐사 시간 중에 점심시간이 겹쳐 미리 준비해온 김밥과 간식으로 점심 식사를 했습니다.

 

운항 시간이 생각보다 길어 출출할 수 있으니 간단한 간식거리를 챙겨가는게 좋습니다. 미처 간식을 챙기지 못하더라도 고래바다여행선의 3층에는 매점이 있으니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울산대교전망대/대암암공원/슬도

 

1항로는 강동과 울기등대 방면 해역을 운항합니다. 운이 좋았는지 돌고래가 멀리서 잠시 출몰하였으나 아쉽게도 사진을 찍을 여유를 주지 않고 바닷속으로 사라졌습니다.

 

고래를 보지 못한 아쉬움이 가득하지만 바다에서 육지를 바라보는 느낌은 고래를 만나는 것만큼이나 색다른 느낌이 드는데요. 울산대교 전망대와 대왕암공원, 슬도 등 육지에서 보는 것과는 정말 다르게 느껴졌습니다.

 

 

 

잠시 인사를 하고 돌아간 돌고래에게 아쉬움이 가득하지만 고래바다여행선의 1층에서 시작한 공연으로 아쉬운 마음을 달래봅니다. 현장에서 신청자를 접수, 노래자랑을 하고 기념품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고래바다여행선 3층에서는 탁 트인 바다전망을 보며 들고 온 다과를 먹을 수도 있었는데요. 1층에서 펼쳐지는 공연을 스크린을 통해 함께 할 수도 있었습니다.  

 

 

 

고래바다여행선 3층 선미 쪽에는 선장의 정복을 입고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고래바다여행선 탑승을 기념하기 위해 사진을 찍고 있었습니다.

 

 

 

아름다운 울산 앞바다를 보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족, 친구, 연인들이 보입니다. 특별한 경험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며 드넓은 바다의 여유를 만끽합니다.

 

 

 

고래를 보지 못하는 날에는 고래문화특구의 고래박물관, 고래문화마을, 울산함 중 한 곳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거나 고래생태체험관 입장료를 40% 할인받을 수 있는 확인증을 발급해 줍니다. 유효기간은 적용일로부터 한 달간이니 당일이 아니더라도 재방문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즐거운 시간과 추억을 선사해주신 선장님은 마지막까지 친절히 배웅해주십니다. 선장님의 인사를 뒤로하며 다음 일정을 위해 고래문화마을 5D입체영상관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주소안내]

장생포고래박물관, 고래생태체험관, 울산함, 고래바다여행선(주소 동일)

울산광역시 남구 장생포고래로 244 (매암동 139-29)
문   의: 고래바다여행선 052) 226-1900~1

사이트: http://www.whalecity.kr/whale/

 

※ 내비게이션 이용시 목적지 "장생포고래박물관"으로 검색.

 

 

 

 


 

 

 

[고래문화마을 5D입체영상관]


장생포고래문화마을 정상에 위치한 5D입체영상관은 건축물의 외관은 귀신고래가 해수면을 뛰쳐 올라가는 모습을 형상화해 고래특구의 이미지와 부합되게 재현하였다고 합니다.

 

1층에는 1회에 80여 명이 관람 가능한 지름 13m, 높이 5m의 대형 원형스크린이 설치돼 5D 입체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2층은 울산대교와 울산국가산단 등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고래바람전망대와 카페테리아가 들어서 있습니다.

 

 

 

영상관에서 상영할 11분 길이의 입체영상 귀신고래의 귀환은 새끼를 낳은 귀신고래가 고향인 장생포 앞바다로 돌아오는 여정을 그린 것으로 입체안경을 끼고 360도 입체스크린을 사방으로 둘러보며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실제 눈앞에서 귀신고래가 유영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냥 보면 흐릿한 영상이 입체안경을 착용하면 깨끗하고 입체감있게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5D영상관 답게 위에서는 물이, 아래에서는 스모그와 바람이 나와 현실감을 극대화해줍니다.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는 많은 시설들이 있는데요. 아직 보지 못한 곳이 많지만 시간이 넉넉지 않아 다음을 기약하며 울산누리 블로그 기자단데이를 마무리합니다. 

 

 


 

 

[주소안내]

고래문화마을, 5D입체영상관(주소 동일)
울산광역시 남구 장생포고래로 271-1 (매암동 192-2)
문   의: 고래문화마을 052) 226-0980

사이트: http://www.whalecity.kr/whale/

 

※ 내비게이션 이용시 목적지 "고래문화마을" 검색.

 

 

 

 

Posted by 백창현[블로그기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