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가 고민되는 분들은 항상 피부가 좋은 사람들이 부러운데요.

피부 좋은 사람들의 비결을 물어보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바로 ‘세안’ 이에요.
특히 여름이 지난 후 가을이 되면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기 마련인데요. 피지와 땀이 부족해지기 시작하기 때문에 건조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라면 피부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 시기입니다. 기본적으로 피부가 건조하지 않더라도 매일 충분히 물을 마시는 것이 피부 수분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세안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세안은 아침에 한번 저녁 잠들기 전에 한 번 정도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어떻게 세안하는 게 좋은지 세안법을 알아볼까요?

 

 


 


① 아침 세안법
 
피부에 유분이 많은 지성 피부나 피지 분비가 많아지는 한 여름을 제외한 평소에는 아침 세안을 가볍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클렌저나 비누 단계를 생략하고 물로만 세안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아침에는 밤에 잠든 동안 자연스럽게 피지가 생성되는데요. 이 피지는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키는 천연 보호막 역할을 합니다. 아침에는 이것을 남기고 먼지만 씻어내어 주는 것이 수분 유지에 도움을 주어 화장이 뜨지 않고 잘 받게 도와준답니다. 만약 아침에 일어났는데 각질이 일어난 것처럼 거칠게 느껴진다면 세정력이 강하지 않은 순한 클렌저나 각질제거제를 사용한 후 수분크림을 충분히 발라주는 것이 좋아요.

 

 

 

② 화장 후 세안법
 
색조화장품은 색소가 함유 되어있기 때문에 제대로 지우지 않으면 눈가나 입가 등에 색소가 침착되어 피부색이 칙칙하고 어두워질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클렌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색조화장을 했다면 세안 전에 전용 클렌저 혹은 눈가나 입가 전용 리무버, 클렌징 오일을 이용해 화장을 확실히 지운 후 클렌징 폼을 이용해 남은 잔여물을 깨끗이 세안하는 것이 좋아요.

 

 

 

③ 저녁 세안법
 
저녁 세안은 하루 종일 바깥 공기의 먼지와 노폐물, 그리고 화장에 시달린 피부를 해방시켜줍니다.
특별한 화장을 하지 않았더라도 자외선차단제를 매일 바르는 경우라면 잠들기 전 깨끗하게 씻어 주어야 하는데요. 클렌징 젤이나 워터, 오일 등으로 피부에 남아있는 메이크업을 말끔하게 제거한 후 폼클렌저로 깨끗하게 마무리하는 이중세안으로 피부 속 노폐물까지 꼼꼼하게 제거해주는 것이 좋아요.


세안 후에는 스킨과 로션으로 스킨케어를 해 주고 수분크림 등으로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보충주세요. 잠든 사이 피부 재생이 더 활발해질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일반적으로 세안은 화장품과 각종 노폐물을 씻어내는 것이지만 피부의 혈액 순환을 돕고 신진대사를 높이는 효과도 있답니다. 매일 꼼꼼하고 올바른 세안으로 매끄럽고 아름다운 피부를 만들어 봅시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