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누리 블로그 기자단의 블로그기자단데이날입니다. 8월의 블로그기자단데이에는 울산 장생포 고래를 만날 수 있는 고래바다여행선을 타게 되었는데요. 설레는 마음을 안고, 출발~ 알록달록 예쁜 고래바다여행선에 승선했습니다.

 

 

 


  고래바다여행


▲ 3층 규모의 고래바다여행선

 

▲ 지정석이 아니니까요. 원하는 자리에 앉으시면 됩니다.

 

고래바다여행선에 탑승하실 때는 꼭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하는데요. 안전을 위한 구명조끼 착용법까지 듣고 나면, 배가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고래여행선은 3코스가 있는데요. 1항로, 강동 울기등대 방면 해역은 3시간, 2항로 간절곶 방면 해역은 2시간, 3항로 화암추 동남방면 해역은 3시간이 소요됩니다.

 

운항 중에는 함께하는 열린 문화공간에서 공연이 펼쳐지고요. 멋있는 항해사 옷을 입고 찰칵~기념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4월~11월은 고래탐사, 5월~10월에는 디너 크루즈가 운영되고요. 2013년 밍크고래가 목격된 것을 시작으로 참돌고래가 출몰한다고 알려진 해역으로 고래를 보기 위해 항해하는데요. 실제로 이 날 운항중 고래를 목격하신 분도 계시다고 해요. 고래는 순식간에 지나가니까, 고래여행선에 탑승하시면 창가 자리에 앉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열띤 취재 현장!


▲ 찰칵~찰칵~ 열띤 취재현장

 

울산누리 블로그기자단은 찰칵~찰칵~ 고래여행선 곳곳을 누비며 사진을 찍었는데요. 예쁜 블로그기자님을 모델로 고래바다여행선 곳곳을 촬영해 보다 생생한 사진이 담겨졌습니다.

 

 

 


  친목도모 시간


▲ 미소와 함께 이야기 중인 블로그기자단

 

▲ 모두~모두~ 반갑습니다.

 

▲ 울산누리블로그~ 화이팅!

 

블로그기자단데이인만큼 울산누리기자단 간 화기애애한 이야기 시간도 이어졌는데요. "사진 찍어 드릴까요?" "저기 예쁘게 나와요." 정보교류?도 이어졌고요. 오손도손~서로를 살갑게 챙기는 모습이 울산누리블로그를 이끌어가는 원동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노래도 척척!


▲ 가수보다 더 노래를 잘하는 블로그기자

 

고래바다여행선 무대에서 울산누리블로그 기자분들이 노래를 불렀는데요. 우와~ 가수보다 더 노래를 잘하는 블로그기자단. 게다가 무대매너도 좋아 이날 공연의 주인공은 울산누리블로그기자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였습니다.

 

 

 


  5D 입체 영상관


▲ 5D 입체영상관에서 고래를 만나보세요. 

 

배에서 내린 후, 간 곳은 고래의 역동적인 모습을 5로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는 '5D입체영상관'이였습니다. 지난 7월 21일 문을 연 영상관은 장생포 고래마을 정상에 세워졌는데요. '귀신고래의 귀환'이라는 입체 영상물을 입체안경을 끼고 360도 원형 스크린을 통해 감상할 수 있습니다.

 

 

▲ 4D보다 진화한 영상 5D 

 

새끼를 낳은 귀신고래가 고향인 장생포 앞바다로 돌아오는 여정을 11분 동안 실감 나게 보여주는 5D. 영상 상영 중에는 안개도 나오기 때문에 더욱 생생한 영상을 관람할 수 있고요. 영상관 주변에는 장생포의 영문 이니셜을 담은 'JSP무궁화 동산'이 조성되어 아름답게 핀 무궁화를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 생생한 5D영상을 즐기는 울산누리블로그 기자들

 

울산누리 블로그기자단데이는 매달 진행되는데요. '다음 달에는 어떤 행사가 있을까?' 기대되기도 합니다. 울산누리 블로그를 함께 이끌어갈 블로그기자단의 친목도모 현장, 서로 이해하고 화합하며 울산누리 블로그 기사를 위한 취재를 할 예정인데요. 울산 곳곳의 소식들을 생생하게 전해줄 울산누리 블로그 기자단의 활약을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권현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