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앞으로는 끝없는 파란 하늘이, 발 아래로 푸른 바다가 하얀 파도를 치며 부서지고, 시원한 바닷바람이 끊이지 않는 곳. 마치 해외 휴양지에나 가야 볼 수 있을 것 같은 풍경이죠? 하지만 이런 풍경을 울산에서도 볼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바로 북구 용바위 1길에 위치한 당사 해양 낚시 공원에서 말이죠! 


더위가 완전히 가기 전에 꼭 한번 가봐야 할 당사 해양 낚시 공원! 제가 직접 방문해보았습니다. 




▲당사 해양 낚시 공원에 도착했음을 알려주는 표지판.



버스에서 내려 조금만 걸으면 당사 해양 낚시 공원이 조금씩 모습을 드러냅니다. 제가 이곳을 방문했던 날은 정말 운이 좋게도 미세먼지 하나 없는 맑은 날씨였는데요. 당사항에 도착도 하기 전에 당사항에서 바라볼 풍경이 너무 기대되어 들뜨는 기분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당사 해양 낚시 공원에서 바라본 용 동상(상), 당사 해양 낚시 공원 전경(하)



당사 해양 낚시 공원 입구에 도착하니 푸른 바다를 바라보는 용이 가장 먼저 눈에 띕니다. 옛날 거대한 뱀이 용으로 승천하던 날 바위가 둘로 갈라지면서 바위 때문에 막혔던 물길이 뚫렸다는 전설이 내려오는 곳입니다. 넓고 푸른 당사항 바다 위에 있는 용 동상을 보니 '정말 이곳에서 용이 승천했을 수도 있겠구나, 그리고 그랬다면 정말 멌있었겠구나' 하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당사 해양 낚시 공원에 방문했다면 용바위 위에서 내려다보는 해양 낚시 공원의 전경을 놓쳐서는 안됩니다. 당사항의 모습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어서 맨눈으로 쉽게 볼 수 없는 거리까지도 볼 수 있습니다.    


 

▲당사 해양 낚시 공원의 투명 유리.



당사항의 볼거리 포인트 하나! 


바로 발 밑으로 치는 파도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투명 유리 길입니다. 높은 곳을 무서워하는 몇몇 분들이 다리 난간을 꼭 붙잡고 겨우겨우 지나가는, 웃지 못할 장면을 심심찮게 볼 수 있었습니다. 하얀색 다리와 파란 하늘과 바다가 어우러진 예쁜 풍경과는 반전되는 당사항의 어마무시(?) 한 부분이랍니다.



▲당사항 다리 난간에서 달그락 소리를 내며 매달려 있는 조개껍데기



당사항의 볼거리 포인트 두 번째! 


당사항의 두번째 포인트는 다리 난간에 옹기종기 매달려 있는 조개껍데기입니다. 파스텔톤의 알록달록 조개껍데기들이 당사항을 찾은 방문객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는데요, 이런 조개껍데기들을 그냥 눈으로만 보는 것도 좋지만 바닷 바람에 흔들리며 내는 달그락거리는 경쾌한 소리에도 귀 기울여보세요.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듣는 경쾌한 소리에 절로 기분이 좋아진답니다.






당사항의 볼거리 포인트 세 번째!


당사항의 마지막 포인트는 역시 파란 하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탁 트인 시야와 푸른 바다겠죠?! 날이 맑을수록 더 파랗고 시원한 풍경을 볼 수 있답니다. 잠시 쉬어갈 수 있는 벤치도 마련되어 있어서 가만히 앉아 파란 동해 바다를 바라보며 힐링하는 것도 좋고, 당사항 끄트머리 전망대에 서서 검은 암석에 하얗게 이는 파도를 구경하는 것도 좋습니다. 바람이 특히 많이 부는 날에는 바다 위 암석에 부딪혀서 바로 눈앞까지 치는 파도도 볼 수 있습니다. 비 오듯 흩뿌려지는 바닷물을 맞을 수 있으니까 조심해야겠지요.



*당사 해양 낚시 공원과 같이 가면 좋은 곳*

추억의 학교




▲추억의 학교 전경과 학교 내부의 다양한 전시품.



당사 해양 낚시 공원에서 5분 정도만 걸어가면 진짜 초등학교로 사용되던 곳을 개조해서 만든 추억의 학교가 있습니다. 부모님들의 학창시절을 떠올릴 수 있는 다양한 전시품이 전시되어 있고, 귀여운 닥종이 인형 교실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지만 생각보다 볼거리가 알차게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무료 교복 체험과 소품을 활용한 재미있는 사진.



추억의 학교에서는 옛날 교복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교복과 몇 가지 소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영화에서나 볼 법한 옛날 교복을 입고 재미있는 사진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당사항에서 가슴 뻥 뚫리는 멋진 풍경을 본 후 잠시 들려 재미난 추억이 담긴 사진을 남겨보세요! :) 



※당사 해양 낚시 공원※

주소 : 울산 북구 용바위1길 58(울산 북구 당사동 508)

전화 : 052-282-1116

입장료 : 어른1,000원 / 청소년 500원 | 낚시 이용료 : 어른 10,000원 청소년 5,000원


※추억의 학교※

주소 : 울산 북구 동해안로 861(당사동 465-2 동해초등학교)

전화 : 052-298-9038

입장료 : 무료

운영시간 : 매일 09:00-18:00(월요일 휴무, 1월1일, 설 및 추석 연휴 휴관)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