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31일 조선업 희망센터 귀농귀촌 교육 받으러 오세요!
 
조선산업 불황으로 많은 조선업 근로자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이를 지원하기 위한 조선업 희망센터에서 귀농귀촌교육을 실시합니다.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조선업희망센터


 

 

조선업희망센터는 조선 산업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근로자, 퇴직자 및 기업이 하루빨리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울산, 거제, 목포, 창원 등 4개 조선업 밀집지역에 각 자치단체별로 조선업 희망센터를 설치하여 운영 중입니다.


정부의 예산 지원을 통해 조선업 밀집 지역의 자치 단체가 설치하고, 고용노동부, 자치단체 새일센터, 서민금융기관, 기업금융지원기관, 귀농(귀어)귀촌지원기관 등이 동참하여 조선업 근로자와 기업들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있어요.


 


조선업희망센터 귀농귀촌 교육


 

 

 

귀농귀촌 교육은 귀농귀촌에 대한 관심 증대로 성공적인 귀농전략과 전원생활에 대한 이해를 돕고 나아가 안정적인 귀농 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됩니다. 이번 교육 후에는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9월 교육에 반영하여 추진할 예정입니다.


울산 조선업희망센터에서 울산시민 및 울산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교육을 실시합니다. 이번 교육은 8월 31일 목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울산 동구 조선업 희망센터 미포회관 5층에서 무료로 진행되는데요.


전 농촌진흥청 귀농귀촌 상담위원이자 현재 신학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인 손태식 교수님의 ‘성공적인 귀농 전략’과 ‘농업, 농촌의 이해와 귀농귀촌 정책’ 강의에 이어 김재규 군포 텃밭보급소 소장님의 ‘전원 생활과 텃밭 가꾸기’ 강의로 네 시간에 걸쳐 두 개의 강의가 진행됩니다.

 

 


#조선업희망센터 8월 귀농귀촌 교육 안내
- 일시 : 2017. 8. 31(목) 09:00~13:00
- 장소 : 조선업희망센터(울산시 동구 방어진순환도로 1145 / 미포회관 5층)
- 교육대상 : 울산시민 및 울산으로 귀농 귀촌을 희망하는 사람
- 모집인원 : 20명 이상(교육인원 미 충족 시 추진 불가)
- 교육비 : 무료
- 교육내용 : 09:00~11:00 <성공적인 귀농전략>, <농업, 농촌의 이해와 귀농귀촌 정책>

                  11:00~13:00 <전원생활과 텃밭 가꾸기>

- 교육 참여 대상자 모집: 2017. 8. 30(수)
- 전화문의 및 접수: 조선업희망센터 귀농귀촌 상담사 박경미(☏052-209-6930)

 

 

 
교육 참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조선업 희망센터 귀농귀촌 담당자 (052-209-6930)에게 전화 접수하여 참가하실 수 있는데요. 모집인원 20명이 미충족 시 교육이 추진되지 않으니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울산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