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꽃보다 청춘 문수실버복지관
누리 GO/블로그기자2017. 8. 25. 08:30

 

무더운 여름이 한풀 꺾긴 날에 지역사회 내에서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성공적인 노후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섬김의 정신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실천을 하고 있는 문수실버 복지관을 다녀왔습니다.

문수실버 복지관은 울산의 복지관 중 규모가 가장 크며 입구에서부터 복지관 회원분들의 행복 바이러스가 퍼지기 시작하였습니다.

 

 

▲문수힐링파크

 

복지관 내에 있는 어르신들의 휴식처인 문수 힐링 숲에는 벤치가 마련되어 있어 앉아서 담소도 나눌 수 있고 숲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신경을 안정시켜 주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1주일에 5일 이상 하루 30분 이상 걸으면 웬만한 질병은 예방할 수 있다. 문구로 문수실버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산책로도 있었습니다. 몸도 마음도 힐링할 수 있는 산책로입니다.

 

 

▲쉴만한물가 (문수실버복지관 내의 카페)

 

복지관 이용 어르신 및 지역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실버카페도 있습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교육 협약 체결하여 전문교육을 통한 실버 바리스타 양성을 합니다.

 

 

 

지하 1층에 위치한 당구장에는 어르신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서로서로 자세도 코칭해주며 돈독한 우정과 스포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문수실버체육관

 

1일 평균 210명이 이용하는 문수실버체육관은 탁구,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이용합니다.

 

 

▲문수실버체육관내의 탁구장

 

체육관 안에는 누구보다 뜨거운 열정으로 탁구 경기를 펼치는 어르신들의 모습이었습니다.
2009년 개관하여 계속 이용하시던 어르신들이 많이 계셔서 인지 실력들은 모두 수준급이셨습니다.

 

 

▲물리치료실

 

건강생활지원 사업에 복지관 회원 어르신, 저소득, 독거 어르신 문수 노인복지 센터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물리치료실 및 체력 단련실을 운영하고 맞춤형 운동처방 교실, 만성질환 관리 사업과 건강강좌 및 상담, 건강검진, 응급처치 및 약품 지급 등을 시행 있습니다.

 

 

 

우울증 및 자살예방사업에서 "우울 No! 행복 OK! 우울증 및 자살예방교육" 주제로 정신보건 사회복지사에서 김진희 강사님이 강의를 하였습니다.

 

 

 

문수실버복지관에서는 정서생활지원 사업, 평생교육지원 사업, 건강생활지원 사업, 재가 노인 지원 사업 등 많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문수실버 복지관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신청은 사이트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며 가입 상담은 2층 사무실에서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은 어학강좌, 서예 강좌, 컴퓨터 강좌, 예술강좌, 전통. 건강. 활력 강좌 등이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