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이 한풀 꺾긴 날에 지역사회 내에서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성공적인 노후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섬김의 정신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실천을 하고 있는 문수실버 복지관을 다녀왔습니다.

문수실버 복지관은 울산의 복지관 중 규모가 가장 크며 입구에서부터 복지관 회원분들의 행복 바이러스가 퍼지기 시작하였습니다.

 

 

▲문수힐링파크

 

복지관 내에 있는 어르신들의 휴식처인 문수 힐링 숲에는 벤치가 마련되어 있어 앉아서 담소도 나눌 수 있고 숲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신경을 안정시켜 주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1주일에 5일 이상 하루 30분 이상 걸으면 웬만한 질병은 예방할 수 있다. 문구로 문수실버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산책로도 있었습니다. 몸도 마음도 힐링할 수 있는 산책로입니다.

 

 

▲쉴만한물가 (문수실버복지관 내의 카페)

 

복지관 이용 어르신 및 지역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실버카페도 있습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교육 협약 체결하여 전문교육을 통한 실버 바리스타 양성을 합니다.

 

 

 

지하 1층에 위치한 당구장에는 어르신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서로서로 자세도 코칭해주며 돈독한 우정과 스포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문수실버체육관

 

1일 평균 210명이 이용하는 문수실버체육관은 탁구,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이용합니다.

 

 

▲문수실버체육관내의 탁구장

 

체육관 안에는 누구보다 뜨거운 열정으로 탁구 경기를 펼치는 어르신들의 모습이었습니다.
2009년 개관하여 계속 이용하시던 어르신들이 많이 계셔서 인지 실력들은 모두 수준급이셨습니다.

 

 

▲물리치료실

 

건강생활지원 사업에 복지관 회원 어르신, 저소득, 독거 어르신 문수 노인복지 센터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물리치료실 및 체력 단련실을 운영하고 맞춤형 운동처방 교실, 만성질환 관리 사업과 건강강좌 및 상담, 건강검진, 응급처치 및 약품 지급 등을 시행 있습니다.

 

 

 

우울증 및 자살예방사업에서 "우울 No! 행복 OK! 우울증 및 자살예방교육" 주제로 정신보건 사회복지사에서 김진희 강사님이 강의를 하였습니다.

 

 

 

문수실버복지관에서는 정서생활지원 사업, 평생교육지원 사업, 건강생활지원 사업, 재가 노인 지원 사업 등 많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문수실버 복지관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신청은 사이트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며 가입 상담은 2층 사무실에서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은 어학강좌, 서예 강좌, 컴퓨터 강좌, 예술강좌, 전통. 건강. 활력 강좌 등이 진행됩니다.

 

 

 

 

Posted by 울산정지영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너와나의펠리카 2017.08.29 15: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프로그램이많네요~
    좋은소식많이부탁드려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