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추가 지나고 처서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무더위 끝에 비가 내려 더위가 식혀지고 있지만 여름휴가의 여파로 인해 휴식을 취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같을 거에요. 울산의 구군별 도서관에서 울산 시민들에게 추천하는 책을 읽으면서 여유로운 휴식을 취해보세요!

 

 


울산 중부도서관 8월 추천 도서 <웃음의 가격은 얼마인가>

 

ⓒ새로운현재

 

 

저자: 울리히 슈나벨
출판: 새로운현재
출간: 2016년 12월 5일

 

 


독일 최고의 과학저널리스트로 손꼽히는 저자는 인간의 ‘감정’을 주제로 인간이 환경과 주변 사람들에게 얼마나 감정적인 영향을 받고 살아가는지를 파헤칩니다. 또한 감정이 무엇인지, 어떻게 발달하는지를 살표보고 연애와 일, 인간관계, 사회에서의 감정의 역할을 통해 ‘다른 이들의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자신의 감정대로 주체적으로 살아갈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하는 이들에게 해답을 제시해줍니다. <웃음의 가격은 얼마인가>를 통해 우리 자신을 들여다보는 것은 물론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 더 나아가 세계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기회를 가져보세요.

 

 


울산 남부도서관 8월 추천 도서 <의심의 철학>

 

 

ⓒ휴머니스트

 
저자: 이진우
출판: 휴머니스트
출간: 2016년 12월 5일


저자 이진우교수의 포스텍 철학 강의 <의심의 철학>은 과학의 시대에 철학의 역할을 묻고 질문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자신의 철학 강의를 바탕으로 이 책을 집필했습니다.
이 책에는 마르크스 니체, 프로이트, 하이데거, 비트겐슈타인, 호르크하이머, 아도르노, 사르트르, 베냐민, 포퍼, 아렌트 등 정담의 시대에 성찰한 ‘의심의 학파’ 11인이 무엇을 의심하고 질문했는지 추적하며 이들의 방대한 철학세계에 대한 무리한 설명 대신 핵심 명제와 질문을 곱씹어 그와 관련된 우리 삶의 문제를 확인합니다. 이른 통해 우리는 각 철학자가 문제를 의심하고 질문하며, 어떻게 자신의 사상의 핵심에 도달했는지 살펴보며 복잡한 현대철학의 흐름과 지형을 한 눈에 조망해볼 수 있어요.

 

 

 


울산 동부도서관 8월 추천 도서 <존엄한 죽음>

 

 

ⓒ메디치미디어


저자: 최철주
출판: 메디치미디어
출간: 2017년 2월 10일

 


<존엄한 죽음>은 2018년 2월부터 시행되는 ‘웰다잉법’ 시행을 앞두고 환자의 존엄과 가족의 평화를 지켜줄 존엄한 죽음을 위한 안내서입니다. 저자는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죽음’의 모습을 오랜 기자 경력 동안 생생하고 담담하게 포착하여 존엄한 죽음에 마음을 열기를 제안합니다.
이 책에 담긴 각계각층의 수많은 사람들과 그 주변인들의 ‘죽음’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웰다잉법’ 시행을 앞두고 죽음에 대한 공부와 준비를 하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습니다.

 

 


울산 북구도서관 8월 추천 도서 <딸에게 필요한 일곱 명의 심리학 친구>

ⓒ센추리원


저자: 이정현
출판: 센추리원
출간: 2015년 7월 1일

 

 

이 책은 저자가 10년 넘게 정신과 의사로 활동해오면서 대한민국의 상처 입은 20, 30대 여성을 수없이 만나면서 소녀에서 여자가 되고, 아이에서 어른이 되기 위해 든든한 심리적 지원군이 필요한 세상의 모든 딸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남의 부탁을 거절해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고, 조금은 이기적이어도 괜찮다고. 어떤 경우에도 나 자신을 보호하는 게 먼저라고, 굳이 변하려고 애쓰거나 꾸미지 않아도 지금 이대로 충분하다고 말해주며 그 어떤 상황에서도 나를 외면하지 않고 비난하지 않는 정서적 지지자가 되어주는 이 책은 얇고 쉽게 사라지는 인간관계 속에서 ‘진짜 내 편’을 찾고 싶은 딸들에게 좋은 친구가 되어줄 거에요.

 

 

 


울주도서관 8월 추천 도서<땡큐,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

 

ⓒ더시드컴퍼니

 

저자: 강의모
출판: 더시드컴퍼니
출간: 2016년 5월 24일

 

먼저 울주도서관에서 추천하는 8월의 도서는 <땡큐,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 입니다.
행운의 모습으로, 혹은 자신의 의지와 상관 없이 불행이라는 이름으로, 이렇게 극적인 순간 외에도 일상 속에서 수없이 찾아오는 인생의 터닝포인트. 하지만 이것이 터닝포인트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면 그냥 놓치게 되죠. <땡큐,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는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만나고 새로운 길을 찾아간 사람들의 이야기로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식별하는 눈을 가지게 해 줍니다. 지난 1년간 스스로 삶의 해답을 찾아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살고 있는 23명의 사람들의 결정적인 순간들을 엿보면서 여러분도 자기 삶의 가치를 성공의 높이나 크기로 재단하지 않고 마음이 가리키는 길을 향해 걸어보세요.

 

 


이번 달에는 심리와 철학에 관한 도서가 많이 추천되었는데요.
울산도서관에서 추천하는 8월의 도서를 통해 복잡한 인간 관계와 일상에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재충전시키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