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여름방학이 시작되었습니다. 여름방학이 시작되면 아이들과 방학 계획을 세우실 텐데요. 아이들과 함께 오감이 즐거워지는 곳, 울산소리체험관에서 체험활동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울산소리체험관은 실내에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더위 걱정도 끝! 우천시에도 걱정이 없습니다. 여름방학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곳인 소리체험관을 소개합니다.

 

 

▲ 울산소리체험관 입구

 

소리체험관은 울산 동구가 울산의 소리 컨텐츠 사업의 일환으로 동구 성끝길 103에 작년 7월 개관하였습니다. 이곳은 연면적 654㎡에 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되어 있구요. 1층에는 입체영상관과 제1전시관이, 2층에는 제2전시관과 소리카페가 있습니다. 부대시설로 야외 큐브전시관과 소리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어요. 입구부터 이색적인 모습이 인상 깊더라구요.

 

 

▲ 울산소리체험관 이용안내

 

울산소리체험관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하구요.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월요일과 설날, 추석 당일은 휴관하니 주의하세요. 또, 소정의 관람료가 있으니 입장 전에 티켓을 끊으시면 됩니다. 티켓을 끊으면서 안내를 담당하시는 분이 관람 방법을 설명해 주시더라구요.

 

 

▲ 울산소리체험관에서 판매중인 울산동구 기념품

 

소리체험관에서는 울산 동구만의 관광콘텐츠로 ‘소리9경’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된 소리9경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소리9경 캐릭터로 개발한 ‘울림이’, ‘몽이’, ‘부우’ 등을 활용해 만든 석고방향제, 머그컵, 캐릭터 봉제인형, 티셔츠, 열쇠고리뿐만 아니라 울산대교 전망대를 상징화한 전망대 미니어처와 방어진항 오르골까지 다양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어요. 

 

 

▲ 울산소리체험관 전시실

 

1층 전시관에는 울기등대 모형을 설치하는 등 동구의 소리 9경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체험공간이 있어요. 소리체험관이라고 해서 거창하게 생각했는데, 울산에서 직접 보고 들을 수 있는 소리들을 모아 9경이 완성이 되었더라구요. 영상을 많이 사용해서 눈이 즐거웠습니다.  

 

  

▲ 울산소리체험관 전시실

 

요즘 유행하는 VR을 이용한 체험도 가능했어요. 아이부터 어른까지 VR체험을 하면서 엄청 즐거워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소리 9경을 직접 체험하고 싶다면? 미포해안~일산해수욕장~대왕암공원~성끝마을~방어진 구간의 대왕암 솔바람길, 동축사~쇠평마을~무적골 구간의 옥류천 이야기길, 월봉사~큰마을저수지산림공원~주전몽돌해변 구간의 염포산 하늘길 등 동구 전역을 3개의 이야기 길로 나눠 동구의 관광명소와 맛집 등 풍성한 이야깃거리를 담은 책자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 울산소리체험관 야외시설

 

2층 소리카페에서는 슬도 및 방어진항, 대왕암공원으로 가는 아름다운 해안산책로 등 동구의 해안경관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소리체험관 야외에는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요. 연인, 가족과 함께 찾았다면 좋은 추억이 될 겁니다.

 

 

▲ 울산소리체험관

 

여름방학 현장체험학습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울산소리체험관! 역사성·생태성·역동성 등을 감안한 소리 9경을 경험해 보세요. 울산소리체험관에서 경험할 수 있는 울산동구 소리 9경은 천년고찰인 동축사의 새벽 종소리, 옥류천의 계곡 물소리, 마골산 숲 사이로 부는 바람소리, 조선소의 엔진소리, 새 배의 출항을 알리는 뱃고동이 소리, 울기등대의 무산소리, 대왕암 해변의 몽돌소리, 주전해변의 몽돌소리를 통해 울산을 즐겨 보세요. 울산에서 여름휴가 코스로 울산소리체험관에서 시원하게 보내세요.

 

 

 

 

 

 

Posted by 멋진겅겅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