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7월도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신나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였고, 이런 방학에 맞추어 조금 이른 휴가를 시작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매년 똑같은 휴가를 보내는 것보다 색다르고 의미 있는 휴가를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해 7-8월 울산의 가볼만한 곳들을 준비했어요.


다가오는 휴가는 울산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울산 가볼만한 곳 ① 고래마을 공포체험



‘여름’하면 공포를 빼놓을 수 없죠! 울산고래문화마을에서 색다른 공포체험을 진행합니다. 8월 14일 월요일부터 7일간 진행되는 고래문화마을 공포체험은 참가비 단 돈 1,000원으로 등골이 오싹해지는 경험을 할 수 있답니다. 약 20분 동안 옛마을을 거닐며 만나게 될 무서운 귀신들과의 만남이 너무나도 기대가 되는데요. 공포체험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사전 신청을 꼭 해주세요. 사전 신청은 7월 24일 월요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고 있으니 울산방송 UBC 홈페이지로 접속해보세요!


#고래문화마을 공포체험
ㆍ일시 : 2017년 8월 14일(월) ~ 8월 20일(일) 20:30 ~ 23:30 (5분 단위로 출발)
ㆍ체험시간 : 총 체험시간 20분 이상 소요 / 회당 최대 참여 가능 인원 6명
ㆍ장소 : 울산고래문화마을 장생포 옛 마을
ㆍ체험비 : 1,000원 (장생포 옛 마을 입장료)

 

#사전접수 안내
접수기간 : 7월 24일(월) ~ 8월 12일(토) / 선착순 모집
접수방법 : 접수글 작성(비밀글로 작성)
                  ① ubc 울산방송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 http://www.ubc.co.kr/ )
                  ② 홈페이지에서 고래문화마을 공포체험 배너를 클릭한다.
                  ③ 고래문화마을 공포체험에 대한 안내를 읽은 후 원하는 날짜, 작성양식을 숙지한다.
                  ④ 참가신청하기를 클릭한 후 작성양식에 따라 새 글을 작성한다. (반드시 비밀 글로 작성)
작성양식 : 제목) 8월 0일 신청합니다
                  내용) 참가인원 0명, 대표자 이름, 대표자 연락처

 

신청 후에는 주최측과의 연락을 통해 최종 체험시간이 정해지니 정확한 정보를 기입해주시길 바랍니다.

 

 

 


울산 가볼만한 곳 ② 울산과학관



우리 아이들의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알찬 체험이 필요하다면 울산과학관을 찾아보세요! 울산과학관은 전시만 하는 것이 아니라 관람객들이 직접 전시를 체험하고 과학실험을 해볼 수 있는 과학체험활동의 장소인데요.


1층 시간의 장에서는 울산 역사의 시작인 공룡이 살았던 중생대부터 시간의 흐름에 따라 울산의 자연환경과 과학사를 만나볼 수 있고, 실제로 천체를 관측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별빛천체투영관도 있답니다. 2층 만남의 장에서는 유아들이 재미있게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유아과학관과 과학을 처음 만나보는 ‘과학과의 만남’, 울산의 자연환경과 생태를 엿볼 수 있는 ‘울산의 자연’을 주제로 이루어집니다.


3층과 4층에서는 상상한 것을 현실로 체험하고 오감의 자극으로 과학의 원리를 탐구하는 생각의 장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의 생각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어요. 5층 탐구의 장에서는 울산 과학의 현재와 미래의 비전을 탐구합니다.

 

 


 

6층의 별보미천체관측실에서는 6대의 고정식 천체망원경과 2대의 쌍안경으로 밤하늘의 별을 직접 관측할 수 있습니다. 천체관측은 매주 1회 20시에서 22시에 진행되며 매월 25일 오전 9시에 홈페이지, 예약프로그램에서 확인 후 참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전시 체험관을 제외한 울산과학관에서 운영되는 모든 프로그램은 인터넷 예약 후 참여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울산과학관
ㆍ위치 : 울산시 남구 남부순환도로 111 (옥동)
ㆍ관람시간 : 10:00~17:00 (※12:00~13:00은 기기점검시간으로 관람불가,주말제외)
ㆍ휴관일 : 월요일, 법정공휴일(단, 어린이날은 개관), 임시휴관일
ㆍ입장료 : 무료
ㆍ예약 : 매월 25일 울산박물관 홈페이지-예약서비스의 예약프로그램에서 프로그램 확인 후

            예약 혹은 특별프로그램 공지사항과 팝업창 참고
ㆍ문의 : 052)220-1700~1 / 울산과학관 홈페이지 http://www.usm.go.kr/

 

울산과학관에서는 방학을 맞이하여 7월 30일부터 8월 27일까지 과학, 수학, 발명, 공연, 전시, 강연, 천체 7개 부문에서 총 24개의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8월 프로그램 예약은 7월 25일 화요일 9시부터 가능하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고 울산과학관의 다채로운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 여름방학을 더 알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울산 가볼만한 곳 ③ 수암한우야시장

 
최근 전국적으로 다양한 야시장이 개장되고 있는데요. 울산 수암전통시장에는 전국에 하나밖에 없는 특별한 야시장이 있습니다! 바로 전국 유일한 한우 특화 야시장인 수암한우야시장인데요. 울산의 특산품인 ‘한우’를 만날 수 있는 먹거리장터입니다.


수암 한우야시장은 매주 금, 토요일 19시부터 23시까지 열리며 수암한우야시장의 자랑거리인 질 좋은 한우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한우구이 테이블’과 이색적인 음식들을 즐기는 ‘퓨전먹거리’, 그리고 각종 공예품과 액세서리, 타로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하는 ‘공산품/체험’ 의 3개 구간에서 총 78개의 상점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수암한우야시장에서는 맛있는 먹거리와 함께 다채로운 문화 행사와 버스킹 공연도 펼쳐지고 있어요. 금, 토요일 밤에는 수암 한우 야시장에서 전통시장의 활력과 색다른 먹거리를 즐겨보세요!

 
#수암한우야시장
ㆍ개장 : 매주 금,토요일 19:00~23:00
ㆍ위치 : 울산 남구 수암로 11번길 6 (수암상가시장)
ㆍ문의 : 052)226-5651 / 052)275-4041

 

 


울산시에서 휴가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7-8월 울산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유난히 덥고 습한 이번 여름이지만 집에 가만히 있기보다 색다른 울산여행으로 유쾌하게 방학과 휴가를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