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의 여름을 대표하는 축제, <2017 울산서머페스티벌>이 시작되었습니다. <2017 울산서머페스티벌>은 7월 22일 토요일부터 29일 토요일까지 일주일 동안 울산 전역에서 국내 최정상 가수들의 음악 무대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서머페스티벌과 함께 울산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는 추천 여행지들을 알려드릴게요!

 

 

 

#울산서머페스티벌

 · 기간 : 7월 22일(토) ~ 7월 29일(토)까지

 · 장소 : 울산 강동해변, 범서체육공원, 진하해수욕장 등 울산일원

 · 상세 URL : http://ulsannuri.tistory.com/7398

 

 

 


울산서머페스티벌 가볼만한 곳 ① 태화강역&울산시티투어


 
지난 22일, 23일에는 태화강대공원에서 Party TMT 공연이 열려 태화강 일원을 후끈한 파티 분위기를 즐길 수 있었답니다. 울산을 대표하는 생태공원인 태화강대공원에 가기 위해서는 태화강역을 지나치지 않을 수 없는데요.


태화강역은 동해 남부선의 기차역으로, 기존의 울산역이 2010년 11월 1일부터 태화강역으로 변경된 곳이에요. 울산에서는 울산 시내의 유명 관광지를 한 번에 돌아볼 수 있는 울산시티투어 버스를 탈 수 있는데, 이 버스의 출발지점이 바로 태화강역이랍니다!


역 앞의 탁 트인 광장을 지나 태화강역 정문에서 우측으로 보면 시티버스 승강장이 있어요. 울산시티투어의 태화강코스, 대왕암코스 두 코스 모두 태화강역에서 출발합니다. 그중에서도 태화강코스는 태화강대공원과 태화강철새공원, 태화루 등 태화강을 중심으로 하여 울산박물관과 문화예술관까지 울산의 문화와 예술을 한 번에 느껴볼 수 있어 더욱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답니다.


울산 여행의 시작을 알리는 태화강역에서 시티투어로 편안하게 여행도 즐기고 서머페스티벌도 만나보세요!

#태화강역
 · 위치 : 울산광역시 남구 산업로 654


#시티투어안내
 · 이용요금 : 성인 10,000원
 · 버스 출발 장소 : 태화강역 (태화강역 정문에서 우측)
 · 버스 출발 시간 : 첫차 09:30 / 마지막차 17:00
 · 문의 : 052)700-0052

 · 홈페이지 http://www.ulsancitytour.co.kr

 

 


울산서머페스티벌 가볼만한 곳 ② 북구 강동해변


 
오는 27일 목요일에는 북구 강동해변에서 김건모, 코요테, 소찬휘, 박남정, 변진섭이 <파워라이브>와 함께 추억의 무대를 선보입니다.


울산 북구의 강동해변 주변에는 동해안의 주상절리 중 가장 오래된 용암주상절리로 평가받는 강동화암주상절리가 펼쳐져 있어요. 주상절리는 단면이 육각형 혹은 삼각형으로 된 긴 기둥모양의 바위들이 겹쳐 있는데요. 특히 강동화암주상절리는 다양한 각도의 주상절리와 아름다운 해변이 절경을 이루고 있어 보는 재미를 더한답니다.

강동해변은 주상절리뿐만 아니라 동글동글한 몽돌로 이루어진 몽돌해변으로 유명하죠. 바다를 좋아한다면 강동해변에서 탁 트인 바다와 주상절리가 이루는 풍경도 감상해 보고, 해변에서 열리는 서머페스티벌 <파워라이브>도 즐겨 보세요.
 
#강동몽돌해변
 · 위치 : 울산광역시 북구 동해안로 1650
 · 문의 : 울산종합관광안내소 052)229-6350

 

#강동 화암 주상절리
 · 위치 : 울산광역시 북구 화암길
 · 문의 : 울산종합관광안내소 052)229-6350

 

 


울산서머페스티벌 가볼만한 곳 ③ 울산대공원


 

 
28일 금요일에는 범서체육공원에서 몬스타X, 우주소녀, 모모랜드, 현진영, 캔. 춘자의 <열린콘서트>가 열립니다. 범서체육공원 인근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도심 속 자연생태공원인 울산대공원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울산대공원은 도심 속에서 자연을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온실에서 6종 800여 마리의 나비가 사계절 날아다니며 성장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국제멸종위기종의 곤충, 파충류를 직접 보고 만져볼 수 있는 생태여행관과 55,000본의 장미가 장관을 이루며 야외결혼식과 소공연이 열리는 장미원, 10여 종의 앵무새와 미어캣, 사막여우 등 쉽게 볼 수 없는 조류와 포유류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동물원 등 공원을 찾는 관광객들이 자연과 생태를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공간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또한 7가지 파도가 연출되어 바닷가와 같은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형 실내 수영장 아쿠아시스는 초대형 풀과 바디 슬라이더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어 서머페스티벌을 즐기기 전 물놀이로 한낮 더위도 즐겁고 시원하게 보낼 수 있어요.


아쿠아시스를 비롯한 다양한 공원 내 시설의 자세한 이용은 홈페이지의 시설 안내를 꼭 참고해주세요!


#울산대공원
 · 위치 : 울산시 남구 대공원로 94
 · 이용 : 05:00~23:00, 무료(정, 동, 남문 주차장 및 일부 전시, 관람, 편의시설 유료)
 · 공원 휴무일 : 아쿠아시스, 헬스장 포함 직영사업소는 매주 월요일 휴무
 · 문의 : 052)271-8816~20

 · 홈페이지 : www.ulsanpark.com 
 
#장미원, 대공원동물원, 나비식물원
 · 이용시간 : 하절기 09:30~18:00 / 동절기 09:30~17:00
 · 이용요금 : 어른 2,000원 / 청소년 1,000원 / 어린이 500원 / 65세이상 및 4세미만 무료

#아쿠아시스
 · 이용시간 : 수영장 10:00~18:00
 · 이용요금 : 12세 이하 7,000원, 13세 이상 10,000원

 


 


울산서머페스티벌 가볼만한 곳 ④ 진하해수욕장


 
진하해수욕장은 1km에 달하는 모래해변이 40m가 넘는 너비로 넓게 펼쳐져 있어 매년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피서객들로 만원을 이루는 울산의 대표 해수욕장입니다. 곱고 흰모래와 파랗고 맑은 동해바다 가 매력적일 뿐만 아니라, 해수욕장 뒤편에는 소나무 숲이 우거진 송림과 이덕도, 해맞이 명소인 명선도 등의 아름다운 섬이 위치하고 있어 가족 등반에도 제격이에요.


전국에서 수질이 제일 좋다고 평가받고 있으며 교통도 편리해 여름 피서를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여행지라고 할 수 있으며, 성수기인 7월 초에서 8월 말 개장 동안에는 진하써머페스티벌, 울산 진하 세계여자비치발리볼대회, 비치아트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져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한답니다.


이런 진하해수욕장에서는 29일 토요일 <스타트로트>와 함께 박상철, 신유, 장민호, 윙크, 쌍둥이, 안소미, 김영철, 조영구 등 인기 트로트 가수들의 무대를 만나실 수 있어요.
 
#진하해수욕장
 · 위치 : 울산 울주군 서생면 진하리 307-2
 · 개장 : 7~8월, 개장 중 무휴
 · 편의시설 : 화장실 4개소, 샤워장 2개소(유료), 음수대 6개소, 취사장 2개소, 세족장 5개소
 · 주차시설 : 진하공영주차장 (해변에서 도보 15분 거리)

 

 

 

지금까지 울산서머페스티벌 가기 전 가볼만한 여행명소들을 추천해드렸는데요. 낮에는 울산의 가볼만한 여행코스를 둘러보고, 저녁에는 음악과 함께 더욱 풍성한 2017 울산서머페스티벌을 즐겨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