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문화가 있는 날이 어김없이 찾아왔습니다. 이번 문화가 있는 날은 7월 26일 수요일인데요. 우리 아이들이 여름방학을 맞이한 만큼, 이번 문화가 있는 날에는 유익한 체험 프로그램이 울산 곳곳에서 개최된답니다.

 

그럼 7월 문화가 있는 날, 가볼만한 체험 및 영화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봐요!

 

 

 


울산 체험/영화 추천 ① 울산대곡박물관 <과학으로 배우는 문화재>


 

 

울산대곡박물관에서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해 청소년 역사문화 강좌로 <과학으로 배우는 문화재>를 개최합니다. 과거 조상들의 문화와 생활이 깃든 중요한 문화재 중 하나인 ‘토기’에 대해 배울 수 있는데요. 문화재 발굴 및 발굴 후 처리에 대한 이해 교육과 함께 파손된 토기를 복원해보는 실습을 해볼 수 있답니다.

이번 체험은 26일(수) 오전 11시, 오후 2시 2회에 걸쳐 진행되며 대곡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우리 역사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 부탁해요!

 

#과학으로 배우는 문화재
· 일시 : 7월 26일(수) 11:00~13:00, 14:00~16:00
· 장소 : 대곡박물관 시청각실
· 신청 : 7월 25일까지 선착순 홈페이지 접수
           1. http://dgmuseum.ulsan.go.kr/ 접속
           2. 교육/행사 – 참가신청 – 행사  - 7월 문화가 있는 날 토기복원체험 신청
· 문의 : 052)229-4782


 


울산 체험/영화 추천 ② 장생포고래박물관 <진짜 고래뼈! 보고, 느끼고, 만져보고!>


 

 

 

고래도시 울산을 제대로 체험해보고 싶다면 장생포고래박물관을 찾아보세요. 장생포고래박물관에서도 문화가 있는 날, 평소에는 만나볼 수 없는 색다른 체험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바로 실제 고래 뼈를 만져보면서 고래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진짜 고래뼈! 보고, 느끼고, 만져보고!>가 주인공이에요.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2월까지 문화가 있는 날마다 개최된다고 하는데요. 눈으로만 봐야 했던 고래를 직접 만져보며 고래와 고래도시 울산의 매력에 빠져보시길 바랍니다.

 

#진짜 고래뼈! 보고, 느끼고, 만져보고!
· 일시 : 7월 26일(수) *매월 문화가 있는 날 개최
· 장소 : 장생포고래박물관 2층 포경역사관
· 관람료 : 성인 2,000원 / 청소년 및 군인 1,500원 / 어린이 1,000원
· 문의 : 052)226-1932

 

 


울산 체험/영화 추천 ③ 알프스시네마 UMFF day


 

 

 

알프스시네마에서는 울주세계산악영화제 때 상영되었던 화제작들을 문화가 있는 날 UMFF day를 통해 만나보실 수 있어요. 이번 상영작은 <소중한 순간들>, <고독한 승리> 2편인데요. <소중한 순간들>은 70대 아버지와 아들이 콜로라도 카야킹 28일간의 여정을 그린 다큐멘터리 영화입니다. <고독한 승리>는 개썰매 레이서 랜스 맥키의 삶과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로 울주세계산악영화제에서 관객상과 모험과 탐험 부문 작품상을 수상한 수준 높은 작품이랍니다.

UMFFday와 함께 감동의 다큐멘터리들을 만나보세요!

 

#UMFF day
· 일시 : 7월 26일(수) 19:40
· 장소 :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알프스시네마
· 신청 : 1. http://www.umff.kr/ 접속하기
           2. UMFF 영화마을 – 정기상영회 UMFFday – 예약신청하기
· 문의 : 052)248-6453


 

 


 

울산 체험/영화 추천 ④ 도서관 무료영화 및 영화관 할인


 

 

이외에도 울산도서관에서는 재미있는 무료 영화들을 상영하는데요. <주토피아>, <검은 사제들> 등 많은 사랑을 받았던 영화들을 다시 만나보실 수 있으니 보고 싶은 영화가 있다면 도서관을 찾아보세요! 또 현대예술관에서는 오후 6시 이후 영화를 5,000원에 관람하실 수 있고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에서도 오후 5시 ~ 9시 사이 상영되는 영화들을 5,000원에 즐기실 수 있답니다!

 

#도서관무료영화
· 옥현어린이도서관 14:00 <덕혜옹주>
· 도산도서관 14:00 <하울의 움직이는 성>
· 신복도서관 16:20 <바다의 노래 : 벤과 셀키요정의 비밀>
· 남부도서관 19:00 <더 로드>
· 울주선바위도서관 19:00 <검은 사제들>
· 약숫골도서관 19:00 <주토피아>

 

#영화관 할인혜택
· 울산현대예술관 : 오후 6시 이후 상영영화 관람료 5,000원
·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 오후 5시~9시 상영영화 관람료 5,000원(*2D 일반영화에 한함)

 

 


더욱 다채로운 문화행사 소식은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문화가 있는 날 : http://www.culture.go.kr/wday/

 

그럼 7월의 마무리,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을 통해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랄게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