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세계 어디를 여행하더라도 헤매지 않고 다닐 수 있는 세상입니다. 여행할 곳의 가볼만한 곳과 맛집 등 다양한 정보를 터치만 하면 바로 볼 수 있으니깐요.

 

2017 울산 방문의 해를 맞아 울산을 찾는 사람들이 미리 알아두고 살펴보면 좋을 만한 어플을 소개하려 합니다. 내가 여행할 곳에 대해 사전조사를 하고 가면 더욱 즐겁게 돌아다닐 수 있지 않을까요?!

(*아이폰 기준으로 살펴보았습니다)

 

 

 

먼저, 울산버스정보라는 어플인데, 울산을 둘러보기 위해서는 대중교통 어플은 필수가 아닐까 합니다. 울산 시민들도 많이 애용하고 있는 울산버스 정보 어플은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여행하는 사람들이 꼭 설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노선정보검색, 정류장검색, 환승검색 등 울산버스 이용에 관한 정보가 담겨 있답니다.

 

 

 

예를 들어 대왕암공원으로 가고 싶다면 버스 번호를 모르더라도 정류장 이름에 검색을 하면 이용 가능한 버스번호가 뜨는데요, 미리 갈 곳에 대해 버스 번호를 알아두면 이동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도착예정시간과 배차간격도 알 수 있어서 가장 빨리 오는 버스를 타고 이동할 수도 있답니다.
특히 KTX를 타고 울산을 둘러보는 관광객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울산역에서 출발하는 리무진버스(5001, 5002, 5003, 5004, 5005)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요. 저렴하고 편리하게 대중교통으로 울산 여행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는 울산시티투어라는 어플입니다!
울산시티투어는 울산의 유명 관광지를 하나로 모아서 알차게 둘러볼 수 있는 버스투어형 서비스인데요. 순환형코스와 테마형코스로 나눠서 이용 가능하답니다.


저도 울산시티투어 순환형 코스를 이용하였는데, 정말 편리하게 울산의 명소를 둘러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특히 버스 내에서도 안내멘트와 함께 친절한 기사님의 부연 설명으로 재미있는 여행이었지요!

 

 

 

순환형코스는 태화강코스와 대왕암코스 2가지로 나누어지는데, 따로 예약을 하지 않고 바로 탑승하면 된답니다! 어플에서는 요일별 버스 이용가능 시간과 배차간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각 관광지마다 짧은 소개의 글을 볼 수 있어요.


무엇보다 하루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하니 울산 여행 명소를 둘러보고 싶은 관광객들은 꼭 타면 좋을 것 같네요!

 

 

 

테마형 코스는 예약이 필수인데요, 아름다운 달빛 여행, 영남알프스 산악코스, 산업탐방 코스, 어린이DAY 코스, 역사탐방 코스, 해안탐방 코스로 구분되는데, 각 코스별로 운영하는 월과 요일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어플에서 꼭 확인하고 예약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역사탐방 코스는 2층 버스로 화, 목, 토요일만 운행한답니다^^
(*일정은 현장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다른 차량으로 대체 운행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내 손안에 장생포 어플입니다.

혹시 고래박물관을 방문할 예정이면 이 어플을 설치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울산의 마스코트인 고래! 고래를 테마로 한 박물관 관련 어플입니다.

 

 

 

고래박물관의 층별로 안내를 해주고 있는데요, 고래박물관을 둘러보기 전에 고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는 분들에게 유익한 내용일 것 같습니다!

 

 

 

박물관 내에 전시되어 있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고, 각 전시관별로 특징을 어플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답니다. 또한, 고래생태체험관, 고래 이야기, 장생포고래문화마을 등에 대한 안내도 볼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오디오 가이드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인데요. 음성지원이 가능하여 직접 들으면서 살펴볼 수 있어 가장 추천하는 어플입니다!

 

울산 이외에도 다양한 지역별 관광명소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타 지역을 여행할 때에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어플을 실행하여 지역별로 울산을 선택하면 울산의 대표 관광명소가 소개되어 있는데요.

 

현재 간절곶, 고래문화마을, 장생포 고래박물관, 대왕암공원, 명선교, 서생포왜성, 신화마을, 외고산옹기마을, 울산암각화박물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울주 천전리 각석, 태화강대공원, 태화루에 대한 안내를 들을 수 있답니다.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현장의 모습을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디오로 제공되는 내용을 텍스트로 제공되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짧은 설명이라 지루하지 않고 핵심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울산에 대한 역사, 문화에 대해 알아 갈 수 있어서 아주 좋답니다. 


요즘은 특히 혼자 여행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는데, 오디오 가이드 어플을 통해서 심심하지 않고 즐겁게 둘러보면 좋을 것 같아요^^

울산을 여행하는 관광객뿐만 아니라 울산시민들에게도 유용한 어플이니 주말에 나들이 갈 때 미리 어플을 통해 살펴보면 새로운 기분으로 둘러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앞으로 울산 여행, 생활 등에 대한 편리한 어플이 많이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