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이번 여름은 어디로 여행을 떠날까 하는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국내여행이든 해외여행이든 여행의 시작은 바로 짐 싸기! 이것저것 챙기다 보면 캐리어는 출발도 하기 전에 가득 차서 문이 닫히지 않곤 하는데요. 똑똑하게 여행 전 짐쌀 수 있는 꿀팁을 알아 볼까요.

 

 

 

 

1. 티셔츠는 돌돌 말아서 비닐 팩에, 청바지는 양 끝을 고무줄로 묶어주세요!
여행 짐을 쌀 때 가장 많은 부피를 차지하는 것은 바로 옷입니다. 자주 입는 티셔츠나 속옷은 돌돌 말아서 투명 백에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속이 잘 보이는 비닐 팩에 보관하면 여행지에서 바로 보고 하나씩 꺼내 입기 편하고 많은 양의 옷을 부피를 줄여 보관할 수 있어요. 옷 좀 잘 입는다 하는 분들의 필수 아이템! 바로 청바지 입니다. 어느 스타일에나 잘 어울리는 청바지는 자주 찾게 되는 아이템이지만 부피가 커서 챙기기 망설여 질 때가 많은데요. 청바지는 돌돌 말아 양 끝을 고무줄로 묶어주면 이전보다 훨씬 부피를 줄일 수가 있답니다.

 

 

 

 

2. 화장품은 샘플로 챙겨주세요.
스킨, 로션, 크림, 선크림, 파운데이션 등등. 여자들은 기초 화장품만 해도 개수가 많죠.

그렇다고 여행갈 때 평소에 사용하는 화장품을 그대로 들고 가기에는 부피와 무게가 만만치 않습니다. 그럴 때 샘플 화장품을 활용해주세요! 샘플 화장품은 여행지에서 아주 유용한 아이템이에요! 화장품을 그대로 가지고 가는 것보다 짐을 많이 줄일 수 있고, 비닐 포장에 담긴 샘플이 쓰고 남았을 경우에는 테이프로 막아놓으면 내용물이 샐 걱정은 없어요. 그리고 큰 통에 담긴 선크림이나 파운데이션은 렌즈통에 쓸 만큼만 덜어가는 것도 추천해요!

 

 

 

3. 칫솔은 위생 장갑에 하나씩, 신발은 샤워캡으로 감싸주세요!
여행 짐을 쌀 때 한 가지 또 중요한 것은 바로 위생관리입니다.

칫솔과 신발 등을 한 가방 안에 넣어야 하기 때문에 위생에 더 신경을 써야 하죠. 여러 명의 칫솔을 보관한 경우에는 위생장갑을 활용해 가락 마디마다 칫솔을 끼워 넣으면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어요. 또 이물질이 많이 묻을 수 밖에 없는 신발의 경우에는 숙박지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샤워캡으로 감싸서 보관해주세요. 샤워캡으로 신발을 감싸면 더러운 밑창 걱정은 이제 안 하셔도 됩니다.

 

 

 

 

4. 캐리어외에 여분의 천 가방을 챙겨주세요.
여행을 하다 보면 여기저기서 사 모으게 되는 기념품들이 나도 모르게 많아지게 됩니다.

특히 망가질 위험이 있는 물건도 있을 수 있는데 무조건 캐리어에 다 넣을 수는 없죠. 이렇게 간혹 여행지에서 구입한 물건이 많아 골머리를 앓을 때를 대비해 얇은 천 가방을 따로 준비해주세요. 천으로 된 에코백은 부피도 작고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가볍고 부피가 큰 물건이나 깨지거나 파손될 위험이 있는 물건은 천 가방에 담는 것만으로 캐리어 공간 절약을 할 수 있답니다.

 

 

 

5. 여행의 필수품 라면은 용기 따로, 면 따로 챙겨주세요!
해외 여행을 간다면 라면을 챙겨보세요. 아무리 그 나라 음식이 맛있다고 해도 입맛에 안맞는 경우도 있고, 라면이 생각날 때가 있는데요. 하루 일정을 마치고 숙소로 돌아와 먹는 컵라면은 정말 어떤 때 먹는 것보다 맛있답니다.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컵라면을 여러개 챙길 경우 부피가 크기 때문에 컵라면을 뜯어 면은 지퍼백에 따로 모으고,용기는 용기끼리 겹쳐서 담아가면 부피를 많이 줄일 수 있어요.

 

 

여행은 즐겁지만 짐을 싸는 것은 귀찮긴하죠. 그렇지만 알려드린 꿀팁으로 짐을 싸다보면 생각보다 금방 짐을 쌀 수 있다는 사실! 여행 짐을 싸는것에 스트레스받지 말고 좀 더 행복한 여행을 꿈꾸며 짐을 싸다보면 금방 여행 준비가 끝날 거에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