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시민과 함께 만드는 도시주거정비사업
누리 GO/블로그기자2017. 7. 12. 08:30

 

내가 사는 시가 어떻게 변화해 갈지 그 과정을 시민들과 함께 공부하고자 기획된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도시 및 주거환경 정비사업은 지난 4월 첫 회 교육부터 인기가 대단했습니다.

 

 

 

이 강좌는 울산시 여성인력 개발 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시민과 소통을 가장 잘하기로 유명한 울산시는 요즘 도심재생의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도시 주거 환경 정비 사업에 대해 무료 강좌를 열어 울산시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5시간 정도 소요되는 교육임에도 불구하고 강의실은 만석이 되고 강의가 시작되자, 다들 강사님의 말씀을 열심히 경청하며 공부하는 분위기였습니다.

 

저 역시도 제가 사는 울산의 바뀌어가는 과정은 어떻게 진행이 되고 그 절차가 무엇인지 평소 궁금했던 저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울산시가 어떤 계획을 세우는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특히 이번 강좌는 재개발, 재건축이 궁금한 시민분들이 많이 오셔서 울산이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발전해 나아가는지 많은 관심이 쏠렸습니다.

기본계획 및 정비 계획을 사전에 수립하여 난개발을 방지하고 정비 사업이 투기성이 아닌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게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는 말에 공감하였습니다.

 

 

내가 사는 이 도시를 부문별하게 발전시키는 것보다 꼭 필요한 곳에, 필요한 예산으로 개발을 하는 방향에 대해 공부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무료 강좌는 올해 118~ 119한 번 더 계획되어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울산 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접수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