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어깨 라인을 위한 승모근 줄이는 스트레칭
누리 GO/누리생활정보2017. 7. 7. 08:00

 

장시간 책상에 앉아 있으면 어깨와 목 근육이 계속해서 뭉쳐 승모근이 발달하게 됩니다. 승모근이 발달하게 되면 어깨 라인이 투박해져 옷맵시가 제대로 나지 않고, 목도 짧아 보여 여성분들의 경우 많은 스트레스를 겪는데요.

 

오늘은 뒷목 스트레칭은 물론, 어깨 건강도 지킬 수 있는 승모근 스트레칭을 따라해 봐요.

 


 


승모근 스트레칭 #1


 

1. 등 뒤로 두 손을 깍지 껴주세요.
2. 깍지 낀 팔을 가슴 높이까지 올려주세요.
3. 상체는 앞으로 숙이며, 팔을 뒤로 쭉 잡아당겨주세요.
4. 15~20초 자세를 유지한 뒤, 어깨를 편히 늘어뜨려주세요.


 


승모근 스트레칭 #2


 

1. 오른쪽 팔을 왼쪽 어깨를 향해 뻗어주세요.
2. 왼쪽 팔로 오른쪽 팔을 안쪽으로 당겨주세요.
3. 목선이 당기는 느낌이 들도록 시선은 오른쪽을 향해주세요.
4. 10~15초 자세를 유지한 뒤, 반대편도 실시해주세요.


 


승모근 스트레칭 #3


 

1. 머리 뒤로 왼쪽 팔을 굽혀주세요.
2. 오른쪽 팔로 왼쪽 팔꿈치를 당겨주세요.
3. 5~10초 정도 자세를 유지해주세요.
4. 자세를 바로 하고 반대쪽도 반복 실시해주세요.


 


승모근 스트레칭 #4


 

1. 바른 자세로 서주세요.
2. 어깨를 위로 최대한 올리며 어깨와 목 근육을 수축시켜주세요.
3. 3~5초 자세를 유지한 뒤, 반대로 어깨를 최대한 아래로 늘어뜨려주세요.
4. 10회 정도 자세를 반복해주세요.

 

 


승모근은 물론 어깨와 목 통증도 함께 해결할 수 있는 오늘의 스트레칭.

일상 속에서 틈틈이 따라 하며 보기 싫은 승모근도 줄이고, 어깨 건강도 지켜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