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에서 특별한 전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8월 27일까지 선보이는 ‘이집트 보물전-이집트 미라 한국에 오다’ 전시인데요. 이색적인 전시인 만큼 이미 많은 분들이 전시를 관람하고 가셨는데요. 미국 브루클린 박물관 소장 대표 이집트 유물로 구성된 전시로, 미라와 장례품을 통해 보는 이집트의 신화와 사후세계까지 볼 수 있는 이번 전시 개요부터 알려드릴게요.

 

 


이집트 보물전_이집트 미라 한국에 오다


전시기간 : 2017. 5. 2.(화) ~ 8. 27.(일)
전시장소 : 울산박물관 기획전시실 Ⅰ‧Ⅱ
전시주제 : [영원한 삶을 위하여]
전시유물 : 사람, 동물 미라, 관, 석물, 보석 등 총 230여점
문의 : 전화 1688-9891 (누리집 http://museum.ulsan.go.kr)

 

 

울산박물관에서는 좀 더 많은 관람객이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를 보러 갈 예정이라면 이벤트도 참여해보세요. 전시 관람 후 후기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현대호텔(울산) 숙박권 제공 등 다양한 경품을 획득 할 수도 있어요. 이벤트 기간은 7월 4일부터 7월 16일까지이며, 자신의 블로그나 SNS에 관람후기를 올리면 참여 완료! 자세한 참여방법은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이 밖에도 특별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교육·체험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어요.
주말 교육프로그램으로 토요일에는 ‘사후세계의 공간, 피라미드 만들기 체험’이, 일요일에는 ‘향기로운 이집트인들의 부적 만들기 체험’이 준비돼 있습니다. 피라미드와 미라에 놓이는 부적을 직접 만들어 보면서 이번 전시의 주제인 이집트인들의 사후세계와 장례문화를 이해할 수 있죠. 주말 프로그램은 관람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1일 4회(오후 1시, 2시, 3시, 4시) 진행됩니다.

 

 

평일 교육프로그램으로는 ‘이집트신화 속 동물이야기’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집트신화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동물들의 종류와 의미를 알아보고 플레이콘을 통해 동물부조를 만들어봄으로써 전시 이해도를 높이고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향상 시킬 수 있어요.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프로그램이며 사전 예약을 통해 매주 화요일 2회(오전 10시, 11시) 진행됩니다.

 

이 밖에도 전시가 종료되는 8월 27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전시는 전시를 보는 것만으로도 의미있는 시간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아직 전시를 관람하지 못한 분이라면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전시를 꼭 한번 보시길 추천합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